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에이스건설이 시공하는 천안 최초 지식산업센터인 ‘천안 미래 에이스하이테크시티’가 분양을 진행 중이다. 충청남도 천안시 백석동 719번지에 위치한 시티는 대지면적 1만 8,315㎡에 지하 1~지상 10층의 연면적 7만 2,146㎡ 규모로 구성됐다.
에이스건설 관계자는 "시티는 천안에 들어서는 최초의 지식산업센터로 희소가치가 높아, 최근 수익형부동산 투자의 다각화를 꾀하는 수요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시티는 지하에 분수광장과 선큰을 설치해 이용객 유입을 원활하게 하고 넓은 전용공간을 활용한 가로대면형 유럽풍 테라스 상가로 조성 될 계획이다. 또 옥상조경과 태양광시스템을 적용하고 운동시설과 친환경 녹지쉼터를 설치해 업무 환경이 쾌적하다.
제조업부터 첨단업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업을 배려해 설계했다. 최대층고 7m이고, 바닥 최대하중은 2.5톤/㎡이다. 5톤과 3톤 화물용 엘리베이터가 들어서고 화물 하역 전용구역 및 데크 시스템도 설치된다. 공장의 34%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되는데 이는 모든 공장으로 차량 접근이 가능하게 해 작업 동선을 짧게 한다. 또 차량 통로를 6m로 계획해 넓고 보차분리를 통해 보행안전 통로도 확보했다.
천안시 백석동은 천안 제2, 3일반산업단지와 천안외국인전용산업단지, 천안유통단지, 천안백석농공단지, 아산탕정농공단지, 탕정디스플레이시티 등 다양한 산업단지와 인접해 시너지 효과를 원하는 관련 기업의 입주수요가 매우 풍부하다는 설명.
KTX천안아산역과 천안역이 반경 3km 내에 위치하고 천안IC와 북천안IC, 1번국도 진입이 용이하다. 청주공항과 아산항 둘 다 사업지로부터 반경 약 40km에 위치해 국내외로 물류수송도 수월하다.
홍보관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262-10번지에 있다.
박형준 기자 (phj@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