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대표 간편결제 플랫폼 ‘페이코인’은 ‘버거킹’과 본격 제휴를 맺고 오는 18일부터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페이코인’(PCI)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와 함께 페이코인 운영사인 다날핀테크는 사전 이벤트와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11일부터 17일까지 ‘페이코인X버거킹 와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코인 신규 가입자를 위한 프로모션으로 회원 가입 시 리워드 코드 ‘BURGERKING’을 입력하면 ‘와퍼 제품 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결제 서비스가 오픈하는 18일부터는 ‘페이코인 70% 즉시 할인 이벤트’와 ‘페이코인 신규 가입 4PCI 증정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먼저 ‘70% 할인 이벤트’는 버거킹 매장에서 페이코인으로 결제 시 전 제품을 70% 할인 받을 수 있다. 함께 진행되는 ‘페이코인 신규 가입 4PCI 증정 이벤트’는 페이코인 회원 가입 시 리워드 코드 ‘BGK’를 입력하면 즉시 사용이 가능한 4PCI(약 3000원 상당)을 지급한다.
다날핀테크 관계자는 “사용처 확대로 기존 페이코인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페이코인만이 보여줄 수 있는 파격적이고 다양한 프로모션과 할인, 페이백 혜택 등을 통해 기존 사용자들의 록인(Lock-in) 효과와 함께 긍정적인 바이럴 마케팅 활동도 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페이코인은 2019년 출시 2년 만에 약 200만 명의 사용자와 CU, 이마트24, 세븐일레븐, CGV, 이디야커피, 도미노피자 등 전국 7만 여개의 가맹점을 확보하며 간편결제 플랫폼으로 그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