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KCON:TACT 4 U' 1차 라인업 공개…비투비·아이콘·골든차일드 등 8팀

[RPM9 박동선기자] 랜선 K컬쳐 페스티벌 ‘KCON:TACT 4 U(케이콘택트 포 유)’가 출연 라인업 순차공개와 함께 본격적인 개최준비에 돌입한다.

14일 CJ ENM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KCON:TACT 4 U(케이콘택트 포 유)’ 첫 라인업을 공개했다.

공개된 라인업에는 비투비(BTOB), 골든차일드(Golden Child), 하이라이트(Highlight), 아이콘(iKON), 원어스(ONEUS), 온앤오프(ONF), 에스에프나인(SF9), 위키미키(Weki Meki) 등 8팀의 이름이 기재돼있다.

Mnet ‘킹덤: 레전더리 워’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데뷔 10년차 비투비와 개성있는 무대의 7년차 그룹 아이콘(iKON), 3년7개월만의 완전체 행보를 펼치고 있는 하이라이트 등 무게감 있는 인기돌들의 새로운 등장이 이목을 끈다.

사진=CJ ENM 제공
사진=CJ ENM 제공

또한 ‘케이콘택트 2020 서머’ 당시 신곡 최초무대로 글로벌 대중을 매료시킨 바 있는 골든차일드, 최근 미니5집 '바이너리 코드'로 글로벌 호평을 얻고 이는 원어스, '케이콘택트' 단골로 꼽히는 '명곡맛집' 온앤오프, 비주얼·실력을 모두 잡은 아이돌로 평가받는 SF9 등 신흥 대세들의 출연도 관심을 모은다.

여기에 미니4집 'NEW RULES'의 타이틀곡 'COOL'로 빌보드 비평가 선정 '2020 베스트 K-POP 노래 20'의 5위에 선정되는 등 남다른 행보를 이어오고 있는 위키미키의 출연확정도 K팝 팬들에게 큰 화제가 되고 있다.

CJ ENM은 출연 라인업 공개를 시작으로, ‘KCON:TACT 4 U’에서 펼쳐질 다양한 무대 콘텐츠들의 담금질에 나선다. 지난 3월 ‘케이콘택트 3’에 이어진 두 번째 월드투어 콘셉트와 함께, ‘아티스트 근접 경험 콘텐츠 및 현장감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들이 예고되고 있다.

한편 ‘KCON:TACT 4 U’는 국내는 티빙을 통해 독점 공개될 예정이며, 해외 팬들은 유튜브 KCON official 과 Mnet K-POP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