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방시혁 의장·윤석준 글로벌 CEO, 美 빌보드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스' 선정

[RPM9 박동선기자] 하이브 방시혁 의장과 윤석준 글로벌CEO가 글로벌 음악계 리더로서의 존재감을 다시 한 번 공식인정받았다.

29일 하이브(HYBE) 측은 최근 빌보드 발표를 인용, 방시혁 의장과 윤석준 글로벌CEO가 빌보드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스'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스는 빌보드가 미국 외 지역에서 세계 음악 산업을 선도하는 리더를 선정해 발표하는 리스트다.

사진=하이브(HYBE) 제공
사진=하이브(HYBE) 제공

방시혁 의장은 2018년 이후 3년 연속, 윤석준 글로벌 CEO는 올해 처음으로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이들의 리스트 선정은 미국 유니버설뮤직그룹(UMG)과의 합작법인(JV) 설립, 이타카 홀딩스 인수 등 획기적인 행보를 거듭하며 글로벌 음악산업에 새로운 혁신성을 불어넣고 있는 바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빌보드는 “방시혁 의장이 이끄는 한국의 하이브가 스쿠터 브라운의 이카타 홀딩스를 인수함에 따라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븐틴과 같은 K-pop 그룹과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데미 로바토와 같은 팝 스타를 함께 보유하게 됐다”라며 “윤석준 Global CEO는 새로운 시장에서 하이브의 비즈니스 성공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