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4월 후반 음악차트에서는 브레이브걸스·SG워너비 등 역주행 아이콘의 강세와 백현·뉴이스트 등 대세 강자들의 존재감이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29일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2021년 17주차(4월18~24일) 가온차트 부문별 결과를 공개했다.

공개된 바에 따르면 17주차 가온차트는 브레이브걸스, SG워너비, 백현, 뉴이스트 등이 각 부문별 정상을 차지했다.
우선 브레이브걸스는 대표곡 '롤린(Rollin`)'으로 디지털·스트리밍 1위를 기록했다. 유튜브 알고리즘에 따른 동영상 히트를 계기로 11주차부터 거듭된 장기흥행 기록과 함께 다방면의 활동을 펼치고 있는 브레이브걸스와 대표곡 롤린을 향한 시선이 두텁게 자리잡고 있는 까닭으로 보인다.
SG워너비는 대표곡 ‘Timeless’, '라라라'와 로 BGM·벨소리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각각 2004년과 2008년에 발표된 SG워너비 대표곡으로, 최근 '놀면 뭐하니'에서의 완전체 라이브를 선보이며 새롭게 화제의 중심이 된 바가 음악차트 내에서도 고스란히 반영됐다.

백현은 솔로 미니3집 'Bambi'로 앨범부문 1위를 차지했다. 자신만의 R&B감각과 다채로운 보컬매력을 강조한 앨범으로 다양한 앨범강자들의 강세 속에서도 밀리언셀러 기록과 함께 차트권 내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해온 바가 발매 4주만의 차트 1위 탈환으로 이어진 것으로 볼 수 있다.
뉴이스트는 정규2집 Romanticize 타이틀곡 ‘INSIDE OUT’으로 다운로드 1위를 기록했다. 유연한 감정변화와 매혹, 청량감을 더한 곡의 매력과 이를 보여주는 뉴이스트의 무대활동이 본격화됨에 따라 차트권 내에서도 순위상승이 거듭된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소셜차트 2.0에서는 방탄소년단이 6주연속 1위를 기록중이며, 17주차 디지털차트 신곡은 8위 뉴이스트 (NU`EST) ‘INSIDE OUT’, 73위 DAY6 ‘You make Me’ 등이었다.
한편 가온차트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국내 공인음악차트로, 국내 주요 음악서비스 업체들의 온라인매출과 국내외 음반유통 판매량을 총 집계해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