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연화장품 브랜드 에코케어가 자연친화적 저자극 약산성 세안제 ‘퓨어밸런싱 클렌저’를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천연화장품 브랜드 클렌저에는 천연 아미노산에서 비롯된 저자극 자연친화적 아미노산계 약산성 세정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거품의 경우 피부 수분층 손상을 줄이면서 메이크업 잔여물 및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 밀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세안 후 피부진정을 목표로 황금추출물, 녹차추출물 등 천연 진정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들은 피부 자극이 적기 때문에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또한 천연보습 및 피부탄력에 기여할 수 있는 대나무수와 피부건강을 위한 천연 식물성 유효성분인 피토케미컬도 첨가되어 있다. 이외에 수분 보호막 형성에 도움을 주는 레시틴, 피부진정에 일조하는 캐모마일 꽃/잎 추출물 등이 포함되어 있다.
에코케어 관계자는 “천연화장품 브랜드 클렌저인 ‘퓨어 밸런싱 클렌저’는 저자극 세안과 함께 피부진정 및 보습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개발된 신제품이다. 이에 해당 제품은 주요성분의 피부자극 테스트를 거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퓨어 밸런싱 클렌저’에는 원료 추출 시 여러 단계에 걸친 필터링을 통해 자극 성분과 불순물을 최대한 걸러낸 안전한 원료가 사용된다. 반면 실리콘, 스테로이드 등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8가지 성분이 사용되지 않는다. 제품 신선도 및 기능 유지를 위한 사용기간 설정 시스템도 반영되어 있다”며 “향후에도 자연친화적인 여러 천연화장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코케어는 천연화장품 브랜드로 프랑스 유기농 인증기관인 에코써트 공식 인증성분과, 특허 기술이 적용된 천연 복합 식물성 진정 성분 BSASM이 사용된 제품 등을 판매한다. 이 브랜드는 현재 온라인 공식몰을 통해 ‘트리트먼트 토탈케어 3종 세트’, ‘하이드로 토탈케어 3종 세트’ 등의 세트구성을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박준석 기자 (pjs@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