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희종, 신곡 ‘당신의 한걸음’…호소력 짙은 보컬로 전하는 진심

사진= 본인 제공
사진= 본인 제공

가수 겸 작곡가 임희종이 지난 11월 18일 신곡 ‘당신의 한걸음’을 발표했다. 이번 신곡은 작사가 유경미, 작곡·편곡·노래는 임희종 본인이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임희종은 1986년 통기타 라이브 카페에서 음악 활동을 시작해 싱어송라이터로 꾸준히 활동해왔다. 여러 가수들과 자신의 곡을 공유해오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혔고, 2003년부터는 성인가요 작곡가로 본격 전향해 현재까지 200여 곡을 발표하며 동료 가수들과 평단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신곡 ‘당신의 한걸음’은 연인 간의 신뢰와 사랑을 담은 감성 트랙이다. 서로를 위로하고 함께 걸어온 시간을 회상하는 내용을 담아내며, 임희종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공감도를 높인 가사가 ‘나의 이야기’처럼 느껴지도록 따뜻하게 표현됐다.

특히 사랑하는 사람이 한걸음 뒤에서 조용히 건네온 배려와 헌신을 깨닫는 순간을 그린 대목이 돋보인다. 곡의 후반부에서는 이제는 자신도 그 사랑을 같은 마음으로 되돌려주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잔잔하지만 진한 울림을 남긴다.

최근 성인가요 시장이 화려한 후크나 트렌디한 메시지에 집중하는 경향 속에서도, ‘당신의 한걸음’은 잠시 걸음을 멈추고 귀를 기울이게 만드는 진솔한 감성으로 차별점과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현재 임희종은 가요TV에서 송출 중인 ‘쇼 온누리 아리랑’의 총괄 제작과 MC로 활약하고 있으며, 가수로서도 꾸준히 신곡을 발표하며 활발한 창작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강미경 기자 (mkk94@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