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테크노파크는 지난 24일 대구 그랜드 호텔에서 진행된 동북권 ICT 이노베이션 '쉬었음 청년 맞춤교육' 2차 특화교육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특화교육은 두 명의 전문 강사를 초청해 성장캠프 형식의 진로상담과 면접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마인드 오아시스'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의 밀착 코칭을 통한 진로 상담과정으로 수강생들의 직업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또한 실전 면접 특강은 대기업 인사팀 출신 강사의 코칭을 통해 쉬었음 청년들은 사회 진출에 대한 자신감과 취업전략을 얻어가는 시간을 가졌다.
본 교육을 참여한 모 수강생은 “본 교육이 청년들이 원하는 직무 역량 증진에 큰 도움이 되었음과 동시에 강사진의 수준이 높아 자신의 진로 계획을 수립하는 데 매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1회성이 아닌, 쉬었음 청년을 대상으로 한 추가교육과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디지털 맞춤 교육도 예정되어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본 교육은 동북권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사업의 일환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예산을 교부받아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관리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크게 △DT교육, △특화교육, △기술특강 3단계로 구성되며 디지털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DT교육과 기술특강은 실시간 온라인으로, 특화교육은 동북권 지역 내 강의장 혹은 세미나룸을 대관하여 오프라인으로 실시된다. 현재 다음 회차도 모집중이다.
하반기 모집 및 진행 예정인 프로그램은 △쉬었음 청년 디지털 맞춤 교육 3차(10월 27일~11월 7일), △자립준비청년 디지털 맞춤 교육 1차(10월 20일 ~10월 30일) △자립준비청년 디지털 맞춤 교육 2차는 (11월 10일~11월 20일)로 예정되어 있다.
이 중 △자립준비청년 교육 1차는 대구 지역 교육장에서 오프라인 특화 교육이 진행되며, △쉬었음 청년 디지털 맞춤 교육 3차와 △자립준비청년 디지털 맞춤교육 2차는 강원 지역 교육장에서 특화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과정은 전액 무료로 지원되며, 수강생으로 선발된 청년에게는 교육에 필요한 Chat-GPT 1개월 유료 이용권과 교육 교구재 키트, 강사진이 직접 저술한 교안 및 교구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한편, 교육과정에 대한 접수는 동북권 AI복합교육 관리시스템 내 AI 강좌 탭에서 가능하며 문의는 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을 통해 가능하다.
임민지 기자 minzi56@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