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물가 안정·소비 진작 할인 행사

해양수산부·농림축산식품부 공동…수산물·국산 과일 할인 행사 진행

GS리테일, 물가 안정·소비 진작 할인 행사

GS리테일은 연초 물가 안정 및 소비 진작을 위해 ‘대한민국수산대전’과 ‘농할쿠폰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 THE FRESH(GS더프레시), 온라인 장보기몰 GS프레시몰은 이달 19일부터 2월 1일까지 해양수산부에서 진행하는 ‘대한민국수산대전’에 참가해 행사 상품 할인 및 홍보에 나선다.

GS25, GS더프레시에서 행사카드(GS PAY, 국민, 삼성, 롯데, 팝카드)를 사용하거나, GS프레시몰에서는 할인쿠폰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행사가격에서 20%를 할인(주차별 1인 최대 2만원 한도) 받을 수 있다.

GS25가 편의점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참여한다. GS25는 근거리 쇼핑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보다 알뜰한 가격의 상품을 제공하고, 산지 어민들에게는 1만6000여 오프라인 판매처를 제공해 소비자, 생산자 모두 만족하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리테일은 고객들에게 대한민국수산대전을 안내하기 위해 적극적인 홍보 활동도 진행한다. 점포내 GS TV와 지하철 9호선에 안내 동영상 송출, 모바일 할인 문자 발송, SNS를 통한 홍보, 월 300만부의 전단지 배포, 홍보 스티커 부착 등으로 적극 홍보에 참여할 계획이다.

또한, GS더프레시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업을 통해 ‘농할쿠폰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전년대비 32.7%의 높은 신장세(GS더프레시 12월 ~ 1월 17일 기준)를 보일 정도로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국산 과일에 대한 고객 선호도를 반영해 국산 과일 선물세트 할인 행사를 준비한 것.

1월 19일부터 25일까지 1주일간 실속 사과·배세트에 대해 행사를 진행하다. 고객이 행사카드(GS PAY, 국민, 삼성, 롯데, 팝카드)로 구입하면 인당 2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GS리테일 김용군 농산팀장은 “급격한 물가 상승으로 장보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할인 행사로 밥상 물가 안정과 소비진작을 통한 생산자 지원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GS리테일은 소비자들에게 알뜰하고 즐거운 쇼핑이 될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을 제공하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