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트와이스의 유튜브 3억뷰 보유기록이 YES or YES(예스 오어 예스) 뮤비와 함께 통산 9개로 늘어났다.
13일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트와이스의 'YES or YES'(예스 오어 예스) 뮤직비디오가 지난 12일 밤 10시51분 쯤 유튜브 3억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록은 'OOH-AHH하게'(우아하게), 'CHEER UP'(치어 업), 'TT'(티티), 'LIKEY'(라이키), 'What is Love?'(왓 이즈 러브?), 'Heart Shaker'(하트 셰이커), 'FANCY'(팬시), 'Feel Special'(필 스페셜) 등에 이은 통산 아홉 번째 기록으로, 2018년 11월 발표 이후 2년5개월만에 달성됐다.

이는 전통적인 신스팝에 모타운, 레게, 아레나 팝을 가미한 신나는 리듬과 함께 화려한 퍼포먼스 속에서 펼쳐지는 트와이스의 매력포인트에 대한 집중과 함께, 거듭 4억뷰 기록을 달성한 'FANCY'와 'OOH-AHH하게' 뮤비나 박진영의 작사·곡으로 완성된 'Feel Special'의 오리콘 1억 스트리밍 등 최근 데뷔 2000일을 맞이한 이들을 향한 글로벌 팬덤들의 꾸준한 사랑을 엿볼 수 있는 바라 할 수 있다.
트와이스는 최근 공식 SNS 채널에 "원스(팬덤명: ONCE) 여러분! 저희가 데뷔 2000일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함께해 주신 원스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많이 보고 싶어요"라고 감사 인사와 함께 애틋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내달 12일 일본 새 싱글 'Kura Kura'(쿠라 쿠라)를 발표, 새로운 매력으로 글로벌 팬들을 마주할 예정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