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웬디, 첫 솔로 Like Water 포인트 공개…'스윗-애절 음색여신 매력'

[RPM9 박동선기자] 레드벨벳 웬디가 첫 솔로앨범 ‘Like Water’(라이크 워터)로 '음색여신' 매력을 제대로 드러낼 것을 예고하고 있다.

1일 SM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레드벨벳 웬디 첫 솔로 ‘Like Water’ 수록곡 포인트를 공개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웬디의 첫 솔로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 곡 ‘Like Water’와 ‘When This Rain Stops’(웬 디스 레인 스톱스)을 비롯한 총 5곡이 수록된다.

우선 히트메이커 유영진과 켄지(KENZIE), 프로듀싱팀 Coach & Sendo(코치앤센도) 등이 함께 만든 ‘Like Water’는 청아한 웬디표 보컬의 섬세한 표현들로 소중한 사람에 대한 고마움을 이야기하는 어쿠스틱 팝 발라드로 타이틀 위치를 차지한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또한 레드벨벳 동료이자 동갑내기 친구인 슬기와의 듀엣을 통해 포근한 하모니를 선사하는 슬로우템포 발라드 'Best Friend(베스트프렌드)', 짝사랑 상대에 대한 설렘을 담은 낭만적인 분위기의 미디엄 템포 R&B 팝 'Why Can’t You Love Me?', 드라마틱 감정전개가 돋보이는 블루스리듬 포인트의 모던록 발라드 '초행길(The Road)’ 등은 웬디 특유의 음색매력을 다양한 컬러로 조명하는 작품들로 이목을 끈다.

이렇듯 웬디는 첫 솔로 Like Water로 레드벨벳 멤버이자 솔로 보컬리스트로서의 다양한 멋들을 선사한다.

한편 웬디의 첫 미니앨범 ‘Like Water’는 오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되며, 같은 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