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신보 YELLOW 트랙리스트 공개…Antidote 등 5곡, 전곡 작사

[RPM9 박동선기자] 강다니엘이 직접 쓴 가삿말로 채운 앨범으로 다시 한 번 자신의 내적 이야기들을 털어놓는다.

31일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SNS를 통해 강다니엘 신보 ‘YELLOW’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는 타이틀곡 'Antidote’과 싱글공개곡 ‘PARANOIA’을 비롯해 ‘Digital’, ‘Misunderstood’, ’Save U’ 등 총 5트랙의 크레딧이 기재돼있다.

특히 이전 싱글곡과 마찬가지로 전곡 작사 크레딧에 강다니엘이 이름을 올린 바가 이목을 끈다.

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는 'COLOR'라는 큰 테마 아래 연재되고 있는 강다니엘의 세 번째 미니앨범으로서, 이중성과 모순, 반전 등의 스토리텔링과 함께 자신의 솔직한 속내를 더욱 집중적으로 담아낸 새 앨범 YELLOW의 의미를 이야기하는 바로 주목된다.

강다니엘은 “많은 의미를 담은 앨범이라서 작업하면서도 흥미로웠다”며 “내 깊숙한 이야기로 시작되고 채워졌지만, 누구나 겪었던 이야기일 수 있다. 처음엔 생소했다가 점점 빠져나올 수 없는 마력이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강다니엘은 내달 13일 오후 6시 새 앨범 YELLOW 발표를 앞두고 다양한 티징콘텐츠를 공개중인 가운데, 최근 공식 팬카페 모바일 앱 출시를 통해 보다 긴밀한 팬소통에 나서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