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아이즈원과 하성운, 래퍼 원슈타인, 박문치 등이 자신의 컬러로 소화된 90년대 레트로 음악향수를 선보인다.
26일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지니뮤직 측은 아이즈원과 하성운, 래퍼 원슈타인, 박문치 등이 참여한 리메이크 프로젝트 ‘리와인드 블라썸(Rewind : Blossom)’ 추가음원곡을 금일 오후 6시 공개한다고 전했다.
‘Rewind: Blossom’은 90·00년대 명곡들을 현재 인기 뮤지션들의 감성으로 재해석하는 스톤뮤직엔터, KT, 지니뮤직 3자 협업 프로젝트다.
금일 발표되는 음원은 △아이즈원 ‘3!4!’ △원슈타인 '한 걸음 더' △하성운 'It's You' △박문치 '늘 지금처럼' 등 4곡이다.

아이즈원 ‘3!4!’는 90년대 최고 히트송 룰라의 원곡을 아이즈원 특유의 상큼발랄함으로 새롭게 재해석한 작품이다. 원슈타인 '한 걸음 더'는 차분한 보컬매력의 윤상 원곡을 힙합 스타일로 재해석, 그루브 넘치는 보컬매력을 집중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하성운 ‘It's You’는 국내 모던록 시초로 꼽히는 밴드 더더의 원곡을 특유의 섬세한 감성라인으로 소화, 세련된 감성록으로 완성된 작품이다. 박문치 유니버스 멤버 루루-라라가 보컬로 참여한 '늘 지금처럼'은 핑클 원곡을 특유의 뉴트로 감성으로 더욱 풍성하게 표현하고 있다.
이렇듯 프로젝트 ‘Rewind : Blossom’은 엑소(EXO) 백현, NCT 도영의 ‘인형’·산들의 ‘시작되는 연인들을 위해’(Feat. 강민경)·유승우의 ‘비오는 거리’·어반자카파의 ‘환상’ 등 첫 공개 음원들과 함께 더욱 풍성한 뉴트로 감각을 대중에게 전할 전망이다.
한편 프로젝트 ‘Rewind : Blossom’는 음원과 함께, 지난 12일부터 예약판매중인 피지컬 앨범(현재 품절) 등으로 접할 수 있다. 카세트 플레이어 ‘KASSETTE’와 함께 카세트 테이프 앨범과 아티스트 포토카드, 단체 포스터, 달력, 노트 등을 포함한 ‘Rewind : Blossom’은 kt shop에서 구매 가능하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