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로제, 엠카 1위 등극…음원·음반·뮤비 이어 음방 신기록 기대

[RPM9 박동선기자] 블랙핑크 로제의 솔로 기록행보가 음악방송에서까지 나타날 것인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26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로제가 지난 25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솔로 싱글 앨범 ‘R’의 타이틀곡 ‘On The Ground’로 3월 마지막 주 1위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번 로제의 엠카운트다운 1위는 최근 MBC every1 ‘쇼! 챔피언’에 이어 두 번째 음악방송 1위 기록이다.

이는 공개 직후 벅스·지니는 물론 24시간 집계구조의 멜론에서도 최상위권에 진입한 음원기록과 초동판매로 44만8089 수준의 음반판매고 등의 기록과 함께 국내 대중으로부터 폭발적인 성원을 얻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짐작할 수 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러한 상황은 음원·음반 기록과 연계적으로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점쳐지는 바, 이후 MBC ‘쇼 음악중심’과 SBS ‘인기가요’ 등 타 음악방송에서까지도 1위를 거둘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과 궁금증을 유발한다.

한편 로제는 지난 12일 첫 솔로앨범 R을 발표, 타이틀곡 ‘On The Ground’와 함께 51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 글로벌 유튜브 송 차트 및 뮤비차트 1위, 빌보드 핫100 80위, 빌보드 글로벌200 1위 등 다양한 기록들을 수립하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