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차트, 11주차 부문별 결과 공개…임영웅 5관왕, 브레이브걸스·WayV·블핑 각 1위

[RPM9 박동선기자] 임영웅을 필두로 브레이브걸스, WayV(웨이션브이)·블랙핑크 등이 국내 봄 가요계 대표 인기 아티스트로 떠올랐다.

18일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2021년 11주차(3월7~13일) 가온차트 부문별 결과를 공개했다.

사진=뉴에라프로젝트 제공
사진=뉴에라프로젝트 제공

공개된 바에 따르면 11주차 음악대중은 '트로트 히어로' 임영웅, 역주행 아이콘 브레이브걸스, 에너제틱 매력의 중화권 그룹 WayV(웨이션브이), 글로벌 K-걸그룹 대표 블랙핑크 등에게 집중적인 관심을 보였다.

임영웅은 신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로 디지털·다운로드·BGM·벨소리·컬러링 등 5개 부문 정상을 싹쓸이 했다. 지난해 이젠 나만 믿어요·HERO 등에 이어진 올해 첫 임영웅 신곡이라는 점과 함께, 트로트 레전드 설운도의 자작곡 선물이라는 긍정적인 시너지가 최근 주요 음원차트 기록릴레이로 꾸준히 누적된 바가 가온차트 결과로도 고스란히 나타난 것으로 볼 수 있다.

사진=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제공

브레이브걸스는 2017년3월 발표된 대표곡 ‘롤린 (Rollin`)’으로 스트리밍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최근 유튜브를 통해 새롭게 회자된 이후 역주행을 거듭하며 방송 재소환과 음악방송 1위 기록을 거듭 이어가고 있는 브레이브걸스의 화제성이 음원결과에도 고스란히 비친 것으로 보인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WayV는 최근 발표된 미니3집 ‘Kick Back'으로 앨범부문 1위를 차지했다. NCT 유닛 내에서도 대내외적으로 주목하는 팀으로서의 위치와 함게, 타이틀곡 'Kick Back' 무대들로 강렬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바가 차트결과에까지 미친 것으로 보인다.

소셜차트2.0은 BLACKPINK가 11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2일 첫 공개된 로제 첫 솔로 타이틀곡 ‘On The Ground’ 뮤직비디오의 인기돌풍을 중심으로 다양한 소통콘텐츠들의 매력들이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바로 보여진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밖에 11주차 디지털차트에 랭크된 신곡은 1위 임영웅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15위 로제 (ROSÉ) ‘On The Ground’, 54위 마크툽 (Maktub) ‘비로소 너에게 도착했다 (Full Bloom)’, 55위 임창정 ‘되풀이 - 펜트하우스2 OST Part.1’, 63위 빈첸 ‘FLYING HIGH WITH U’ 등이었다.

한편 가온차트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국내 공인음악차트로, 국내 주요 음악서비스 업체들의 온라인매출과 국내외 음반유통 판매량을 총 집계해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