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블랙핑크 로제의 첫 솔로앨범 R이 글로벌 음악대중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15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최근 국내외 음악차트 결과를 인용, 블랙핑크 로제가 첫 솔로앨범 'R'로 글로벌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전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블랙핑크 로제는 첫 솔로싱글 R과 타이틀곡 ‘On The Ground’는 발매 직후 51개국 아이튠즈 톱송 정상에 이어 월드와이드 차트 1위를 기록함은 물론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 내 최상위권을 연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중국에서는 최대 음원사이트인 QQ뮤직에서 110만장의 판매고 기록과 함께 디지털앨범 판매·신곡∙급상승∙유행지수∙뮤직비디오 등 5대차트를 올킬함은 물론, 쿠거우·쿠워뮤직 정상도 차지하고 있다.
여기에 발매 직후부터 스포티파이 24시간 스트리밍 역대 최고, 유튜브 뮤직비디오 급상승 1위 등 각 분야에서 역대급 기록을 달성하고 있다.

이러한 로제 솔로곡의 인기는 글로벌 영역에 자리한 블랙핑크의 인기도와 함께, 메인보컬 로제에 대한 호평에 따른 것으로 볼 수 있다.

한편 로제는 16일(미국 현지시간)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 출연해 본격적인 글로벌 행보를 나설 예정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