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인기 뷰티 유튜버 새벽의 진지한 인생이야기가 유튜브 오리지널 형태로, 글로벌 대중에게 펼쳐진다.
12일 휴먼IP브랜드 기업 아이스크리에이티브(대표 김은하) 측은 소속 크리에이터 새벽이 출연한 유튜브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시리즈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가 금일 밤 11시 글로벌 공개된다고 전했다.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는 창의적인 콘텐츠와 전 세계 팬들과 커뮤니티로 영향력을 넓혀가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이야기를 담은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다.

해당 콘텐츠에는 요리연구가 겸 사업가 백종원과 박막례 할머니, 페이커, 닥터 프렌즈 등과 함께 새벽의 진솔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콘텐츠 속 새벽은 자신의 과거와 현재, 미래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크리에이터로서의 자신의 철학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새벽은 지난 5일 공식 트레일러 공개 후 자신의 SNS채널을 통해 “지난 가을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 촬영을 하면서 저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들이었다. 좋은 촬영팀과 함께 할 수 있었음에 감사하고 영광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새벽은 뷰티부터 일상까지 다양한 폭의 콘텐츠를 통해 솔직당당 매력을 드러내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 크리에이터로, 2018년 혈액암 투병 이후 내면 아름다움에 대한 이야기로 화제를 모은 바와 함께 투병생활 가운데서도 에세이 <오늘 이 슬픔이 언젠가 우릴 빛내줄 거야> 출간, 뷰티브랜드 론칭 등 다방면의 행보를 펼치며 공감을 얻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