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3월 첫 주 라인업 공개…정인·이른·위아이·한예리 출연

[RPM9 박동선기자] 3월 첫 주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실력파 가수와 신예 뮤지션, 아이돌, 배우 등 다양한 맛의 음악토크 무대로 채워질 전망이다.

5일 KBS는 공식채널을 통해 금일 방송될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유스케)' 출연 라인업을 공개했다.

공개된 바에 따르면 금일 유스케 무대에는 정인, 이른(E:Rn), 위아이(WEi) 등과 배우 한예리가 출연한다.

사진=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제공
사진=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제공

우선 정인은 ‘유스케X뮤지션’ 쉰여섯 번째 목소리의 주인공으로 무대에 오른다. 두 아이의 엄마가 된 정인은 2년7개월만의 유스케 무대에서 ‘사랑 그 깊은 곳’을 시작으로 히트곡인 ‘오르막길’ ‘미워요’ ‘장마’ 등과 함께, 남편인 가수 조정치가 편곡 참여한 그룹 옥상달빛의 데뷔 앨범 수록곡인 ‘하드코어 인생아’를 재해석한 무대를 선보인다.  

사진=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제공
사진=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제공

김동률, 이적, 곽진언 등이 소속한 뮤직팜에서 5년 만에 내놓은 신인, R&B계의 기대주로서 정식 데뷔 후 첫 무대로 유스케에 오르는 이른은 프라이머리의 ‘미지근해’, 빅마마의 '체념'  무대와 함께, 2018년 오디션 프로그램 '더팬'에서 유희열과 함께 한 일화부터 음악을 위한 그의 다양한 노력들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또한 데뷔곡 '아는 척'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며, 유희열을 비롯한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위로를 선사할 것으로 전해진다.

사진=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제공
사진=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제공

데뷔 151일을 맞이한 신인그룹 위아이도 데뷔 첫 유스케 출연에 나선다. 최근 활동곡인 ‘모 아님 도’의 파워풀한 감각과 수록곡 '겨울, 꽃' 등의 무대를 선사함과 더불어, 곡의 포인트와 관련 에피소드부터 김요한의 '아름다웠던 우리에게' 즉석연기, 코 리코더 연주 등 다양한 개인기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웃음 포인트를 자극할 예정이다.

다양한 가수들의 출연에 이어 최근 제78회 골든글로브 외국어 영화상 수상을 비롯해 현재 77관왕, 166개 노미네이트를 기록하며 올해 시상식을 휩쓸고 있는 화제의 영화 <미나리>의 주연 배우 한예리도 유스케에 깜짝 출연한다.

사진=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제공
사진=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제공

한예리는 이날 방송에서 배우로서 입문하게 된 계기부터 영화 '미나리' 에피소드 등을 이야기하는 바와 함께, <미나리>의 OST이자 현재 93회 아카데미 음악상, 주제가상 2개 부문에 1차 노미네이트 된 ‘Rain Song’과 언니네 이발관의 '아름다운 것' 등을 자신만의 색깔로 선보인다. 또한 극 중 자신의 캐릭터 모니카의 애창곡인 라나에로스포의 ‘사랑해’를 유희열과 함께 듀엣으로 선보이는 등 음악적 감각을 드러낼 예정이다.

이렇듯 3월 첫 주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다양한 음악의 맛과 멋, 감성을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을 찾아올 예정이다.

한편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매주 금요일 밤 11시20분 KBS2에서 방송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