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아이콘(iKON)이 뮤비 메이킹 영상과 함께 감성신곡 '왜왜왜'로 선보일 열정과 의지를 집중적으로 드러냈다.

4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SNS를 통해 아이콘 디지털 싱글 ‘왜왜왜 (Why Why Why)’ 뮤직비디오 메이킹필름을 공개했다.
메이킹 필름 속 아이콘 멤버들은 뮤비 속 다양한 감성장면들에 대한 집중과 함께, 무대 밖 본연의 유쾌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1절에는 저희끼리 춤을 추다가 (2절부터) 바비가 들어오는데 그게 색다르다(김진환)”, “솔로 활동을 끝내고 댄서 형들과 같이 등장하는 거다. ‘음방’을 끝내고 바로 들어온다(바비)”, “’약속 댄스’라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을 가슴 속에 담는다(송윤형)” 등 포인트 설명은 멤버들 본연의 유쾌함과 진지함은 물론 이를 담아낸 ‘왜왜왜 (Why Why Why)’ 뮤직비디오의 새로운 집중도를 이끌어낸다.

아이콘 정찬우는 “에너지가 좋았다. '으쌰으쌰' 열심히 해보자는 생각이 다들 크게 있어서 즐겁게 준비했다. 공백기가 아무래도 길었다 보니까 팬 분들한테 빨리 보여드리고 싶다는 마음이 컸다”고 애틋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아이콘은 최근 신곡 ‘왜왜왜 (Why Why Why)’를 발표, 지니·벅스 등 국내 차트는 물론 10개국 아이튠즈 송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