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DAY6가 2020 MAMA와 함께 올해 최고의 밴드뮤지션으로 가치를 인정받았다.
6일 오후 6시 Mnet과 Olive 국내와 Mnet Japan, tvN Asia 등 아시아 각국채널, YouTube ‘Mnet K-POP’ 및 ‘KCON official’ 채널에서는 ‘2020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가 진행됐다.
2020 MAMA는 올해 12회를 맞이하는 CJ ENM 주최 글로벌 음악시상식으로, 음악 하나로 글로벌 팬들을 하나로 연결하는 ‘NEW-TOPIA'라는 슬로건 아래 역대급 기술과 문화역량을 결합한 비대면 중심의 시공초월의 음악축제로 마련됐다.

올해의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상에는 대표곡 Zombie로 새로운 음악매력을 선사한 DAY6가 MC THE MAX, 엔플라잉, 이날치, 혁오 등을 제치고 영예를 안았다.
DAY6는 "함께 걷고 있는 마이데이 분들께 감사한다. 박진영 PD님을 비롯한 JYP식구들 감사하다. 멋진 밴드로서의 모습 계속 보여드릴테니 기대해주시고, 더욱 건강하고 행복해지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잃어버린 일상을 회복했으면 한다. 힘써주신 의료진 분들께도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