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즈후피부과 홍경국 원장, 대만 최대 미용학회 ‘TDAC’ 초청 강연

후즈후피부과 홍경국 원장, 대만 최대 미용학회 ‘TDAC’ 초청 강연

후즈후피부과 압구정점 홍경국 원장이 대만 최대 규모 미용 학회인 TDAC(Taiwan Dermatology Aesthetic Conference)에 초청받아 강연 및 핸즈온을 진행했다.

지난달 30일부터 양일간 진행된 TDAC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미용학회로 세계 유수의 성형외과, 피부과 전문의들이 참여한다. 이번 대회에는 홍경국 원장과 함께 이탈리아의 성형외과 전문의인 베르세시 프랑코(Dr. Vercesi Franco) 등 4명의 연자가 단상에 올랐다.

홍경국 원장은 실루엣소프트와 엘란쎄 제조사인 영국 싱클레어사가 선정한 아시아 유일의 국제의료자문위원으로, 이번 학회를 통해 실루엣소프트에 대한 정보 및 노하우를 전했다. 국제의료자문위원은 전세계 피부과, 성형외과 전문의들 중 해당 시술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노하우 등을 평가 기준으로 엄격하게 선정하며, 홍 원장은 실루엣소프트와 엘란쎄 시술에 대한 국제의료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홍 원장은 강연 및 핸즈온을 통해 직접 시술 노하우를 선보이기도 했으며, 강연이 끝난 이후에는 질의 응답을 통해 정보를 전하고, 안티에이징 시술에 관한 토론을 펼치기도 했다.

홍 원장은 “건강한 동안 피부에 대한 열망은 예나 지금이나 마찬가지겠지만, 시대의 흐름에 따라 미의 기준이 달라지듯 피부 미용시술도 변화하기 마련이다”면서 “최근에는 자신의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동안 외모를 완성하는 시술이 트랜드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홍 원장은 “실루엣소프트와 엘란쎄는 만족도가 높은 만큼 고난도의 기술을 요하므로, 숙련된 전문의료진을 꼼꼼히 살펴보고 결정해야 한다”고 당부하며 “아시아 유일의 국제의료자문의원으로 대한민국이 해당 시술 분야에 앞장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형준 기자 (phj@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