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층간소음매트 전문 브랜드 봄봄매트의 대표 제품인 피부촉감 스킨텍스처가 독일의 피부과학 연구기관 더마테스트(Dermatest)에서 최고 등급인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더마테스트는 피부과 전문의, 알레르기 전문의, 생물학자로 구성된 연구진이 엄격한 기준으로 제품을 검사하여 피부에 직접 닿는 모든 제품의 안전성을 공신력 있게 증명하고 있다. 봄봄매트 스킨텍스처는 72시간 동안 저자극 테스트를 통과해 최고 등급인 ‘엑설런트’를 받았다.
또한 한국의류시험연구원에서 알러지성 염료 테스트 기준 적합 판정을 받았으며 피부과 전문의가 제품의 유효성, 안전성 등을 평가하는 휴먼 피부임상 시험센터에서도 비자극(Excellent) 판정을 받았다.
‘스킨텍스처 프리미엄’은 ‘스킨 텍스처’라는 이름처럼 층간소음매트에 피부 촉감은 물론 피부 느낌 특유의 엠보 질감으로 논슬립 기능을 강화했다. 아울러 특수 코팅을 더해 일루미네이션 디자인을 완성했다. 일루미네이션은 빛에 따라 반사되는 펄감으로 공간을 더욱 화사하고 넓어 보이게 하는 장점이 있다.
한번 시공하면 장기간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관리의 편안함도 고려했다. 업그레이드된 실리콘 코팅으로 생활 오염에 강하고 정전기 방지 처리를 하여 매트의 표면에 먼지나 이물질이 달라붙지 않아 청소가 편하다. 더불어 반복적인 마찰에도 마모가 적은 내구성으로 매트가 쉽게 손상되지 않는다.
층간소음 저감은 물론 바닥을 보호하는 기능인 에어돔과 공기순환 구조, 매트 사이의 먼지 끼임, 이물질이 바닥으로 유입되는 현상을 최소화하는 인터락킹과 홀딩브릿지 체결구조 등 봄봄매트가 보유한 특허기술도 적용했다.
봄봄매트 관계자는 "층간소음매트가 시공되는 공간은 사랑스러운 아이가 주로 머무르는 공간"이라며 "아이의 피부가 직접 닿기 때문에 안전성에 더욱 중점을 두고 제품을 만들었고 검증된 제품만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고자 피부자극 여부에 관한 임상테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봄봄매트는 2017년 출시 이후 누적 시공 이백만장 이상의 시공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기업부설 연구소에서 개발한 기술을 제품에 적용해 층간소음 방지용 매트 특허등록도 했으며 ‘한국소비자평가 1위’ 유아용품(층간소음매트) 부문을 올해로 7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구교현 기자 (kyo@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