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비(RAIN)의 음악감각을 다섯 개의 조각으로 나눠담은 새 앨범이 금일 모습을 드러낸다.
3일 레인컴퍼니, 써브라임 아티스트 에이전시 측은 비의 새 미니앨범 ‘PIECES by RAIN’이 금일 오후 6시 발표된다고 전했다.

이번 앨범은 최근 협업을 통해 다양하게 비춰온 비의 음악컬러를 함축적으로 담아낸 앨범이다.
앨범은 총 5곡으로 구성된다. 퍼포먼스 티저부터 화제가 된 K팝 춤퉁령 청하와의 컬래버곡 타이틀 곡 ‘WHY DON’T WE’를 비롯해 'JYP 출신 형제' 갓세븐(GOT7) 잭슨의 작사·곡 피처링으로 완성한 ‘MAGNETIC(Feat. Jackson Wang)’가 전면에 선다.
또한 그룹 싸이퍼의 래퍼라인 케이타, 태그, 원과 함께 한 ‘이리루와(Feat. Keita, TAG, WON of Ciipher)’, 직접 작사를 맡은 발라드 ‘Aurora(오로라)’ 등 비가 직접 만든 음악의 산물들도 포함된다.

여기에 현재 자신을 있게 한 JYP 박진영과의 컬래버곡 ‘나로 바꾸자 (duet with JYP)’도 함께 수록된다.
이렇듯 앨범 ‘PIECES by RAIN’은 비의 음악을 상징하는 다양한 컬러들을 곡 형태로 접하며, 그의 음악적 방향성과 매력을 새롭게 엿볼 수 있는 작품이라 할 수 있다.
한편 비는 금일 오후 6시 미니앨범 ‘PIECES by RAIN’을 발표, 타이틀곡 ‘WHY DON’T WE(Feat. 청하)’로 활동에 나선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