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KCON:TACT 3' 1차 라인업 공개…엔하이픈·하성운·ITZY·아이콘 등 8팀

[RPM9 박동선기자] CJ ENM 주최 온라인 K컬처 페스티벌 ‘KCON:TACT 3(이하 케이콘택트 3)’가 첫 라인업 공개와 함께 개최를 향한 공식행보를 추진하기 시작했다.

19일 CJ ENM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내달 20~28일 펼쳐질 '케이콘택트 3' 1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공개된 라인업에는 엔하이픈(ENHYPEN), 에버글로우(EVERGLOW), 하성운(HA SUNG WOON), 아이콘(iKON), 있지(ITZY), 오마이걸(OH MY GIRL), 더보이즈(THE BOYZ), 조승연(WOODZ) 등 8팀이 기재돼있다.

우선 2020년을 대표하는 글로벌 루키 엔하이픈을 비롯해 지난해 미니 2집 ‘-77.82X-78.29’과 함께 글로벌 성장중인 에버글로우, 달라달라·ICY·WANNABE·NOT SHY 등 4연속 히트를 기록한 ITZY 등 대세로 성장하고 있는 그룹들의 무대가 주목된다.

사진=CJ ENM 제공
사진=CJ ENM 제공

또한 미니 4집 타이틀곡 ‘그 섬’을 비롯한 다양한 OST 활동으로 두각을 나타낸 하성운, 지난해 미니 2집 ‘WOOPS!’를 통해 활약을 펼친 WOODZ 등 신흥 올라운드 뮤지션들의 존재감도 부각될 전망이다.

여기에 1년만에 완전체 복귀하는 iKON, Mnet ‘로드 투 킹덤’의 최종우승자 더보이즈 등 오는 4월 '킹덤'으로 선의의 대결을 펼칠 보이그룹들과 함께, 지난해 미니앨범 타이틀곡 ‘살짝 설렜어’로 대세가 된 오마이걸의 무대도 화려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이렇듯 CJ ENM 케이콘택트 3는  미국, 일본, 태국, 프랑스 등 기존 오프라인 ‘케이콘’ 개최 장소를 AR 기술로 구현한 월드투어 콘셉트의 무대와 함께, 신인부터 대세존재감을 자랑하는 뮤지션까지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선보이며 글로벌 팬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한편 CJ ENM 케이콘택트 3는 1차 라인업을 비롯해 추가적으로 합류할 아티스트들의 화려한 무대와 함께, 내달 20~28일 티빙(국내) 유튜브 KCON official, Mnet K-POP 채널(해외)을 통해 펼쳐질 예정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