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엠카운트다운' 일부 개편…(여자)아이들 미연-남윤수 MC, 스토리지M 신설

[RPM9 박동선기자] Mnet 엠카운트다운(엠카)가 새로운 MC 발탁과 함께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다.

17일 Mnet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엠카운트다운' 개편내용을 공개했다.

공개된 내용에는 MC부터 코너까지 다양한 부문에서 바뀌는 엠카운트다운의 모습이 담겨있다.

사진=Mnet 제공
사진=Mnet 제공

먼저 MC로는 연기돌로 거듭난 (여자)아이들의 미연, tvN ‘산후조리원’, 넷플릭스 ‘인간수업’ 등에서 활약한 배우 남윤수가 발탁됐다.

이들은 18일 생방송에서의 특별 신고식과 함께 MC를 맡으며, 글로벌 팬들과의 소통을 통한 프로그램 활력을 부르는 존재가 될 전망이다.

MC 개편에 이어 엠카운트다운의 개편포인트는 신규코너 '스토리지M'이다. '스토리지M'은 엠카운트다운 역대 레전드 무대를 조명함과 더불어, 이를 새롭게 바라보는 스페셜커버 무대의 형태로 진행되는 'K팝 아카이브' 개념의 코너다.

Mnet, '엠카운트다운' 일부 개편…(여자)아이들 미연-남윤수 MC, 스토리지M 신설

방탄소년단의 레전드 무대와 함께 빅톤의 세준, 수빈, 아스트로의 진진, 라키, 산하, 펜타곤 우석, 키노가 펼치는 스페셜커버로 처음을 장식할 ‘스토리지 M’은 아티스트의 반가운 예전 모습과 새로운 조합의 아티스트들을 만날 수 있는 신선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한편 개편된 ‘엠카운트다운’은 강다니엘, 청하 등의 컴백 무대가 마련된 오는 18일부터 매주 목요일 6시 Mnet에서 생방송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