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블랙핑크가 Ice Cream 뮤비로 열 번째 5억뷰 콘텐츠 기록을 달성, 글로벌 K팝 걸그룹 대표로서의 위상을 새롭게 했다.
15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블랙핑크 ‘Ice Cream’ 뮤직비디오가 금일 오전 10시56분쯤 유튜브 5억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록은 지난해 8월28일 공개 이후 170일만의 결과다. 특히 별다른 무대활동 없이 음악과 뮤비만으로 이뤄낸 성과로서 큰 의미가 있다.

이는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와 함께한 곡이자 데뷔 4년만에 최초로 선보이는 큐트 콘셉트곡으로서, 발표 당시부터 8주 연속 빌보드 핫100 진입·스포티파이-영국 오피셜 톱 40 차트 진입 등 음원과 함께 뮤비면에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던 바에 따른 것으로 보여진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Ice Cream 뮤비와 함께 ‘뚜두뚜두 (DDU-DU DDU-DU)(14억뷰)’, ‘Kill This Love(12억뷰)’와 ‘붐바야(11억뷰)’ 등을 포함한 5억뷰 이상 뮤비 10개를 보유하면서, 글로벌 K팝 걸그룹으로서의 독보적 입지를 새롭게 하게 됐다.
이러한 블랙핑크의 기록은 현재 5730만 명 수준에서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유튜브 구독자 기록과 함께 점차 높아질 전망이다.
한편 블랙핑크는 지난달 31일 라이브스트림 콘서트 'THE SHOW'를 마친 가운데, 서브타이틀곡 'GONE' 무대를 공개한 바 있는 로제를 시작으로 솔로 프로젝트에 돌입할 예정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