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스키스, '유스케' 통해 설맞이 무대선물 전해…'감성하모니+유쾌입담'

[RPM9 박동선기자] 젝스키스가 '유희열의 스케치북'을 통해 설연휴 대중에게 뜻깊은 추억선물을 전했다.

13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젝스키스가 지난 12일 밤 11시20분 방송된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했다고 밝혔다.

방송 간 젝스키스는 한복차림으로 등장, 아름다운 멜로디의 ‘커플’부터 현란한 안무동작의 '폼생폼사' 등 메가히트곡들과 함께 신곡 ‘뒤돌아보지 말아요’의 감성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뒤돌아보지 말아요' 무대는 프로듀서로 함께 한 유희열의 섬세한 피아노연주를 배경으로 4멤버의 부드러운 하모니를 통해 '유스키스' 발라드의 정석을 짙게 표현한 바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또 각 무대 이후 토크간 펼쳐진 유쾌한 입담은 진행자 유희열은 물론 현장관계자와 시청자들을 모두 폭소케 하는 바도 눈길을 끌었다.

젝스키스는 “(유희열) 형님과 작업하게 되리라고는 상상도 못했을뿐더러 저희한테 정말 최고의 선물”이라며 신곡 작업을 함께한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새해 덕담으로 멤버들은 “안 좋았던 일들은 ‘뒤돌아보지 말고’ 좋은 일만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뒤돌아보지 말아요'는 지난해 봄 유희열이 tvN '삼시네세끼' 유튜브 라이브에서 내건 공약이 목표를 달성하며 탄생한 곡으로, 지난 5일 발표 이후 지니·바이브 등 국내 각 음원차트 최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