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이달의소녀(LOONA)가 영어버전 팬송 'Star'로 미주지역 음악대중의 관심을 거듭 받고있다.
11일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측은 최근 미주지역 음악차트 결과를 인용, 이달의 소녀가 미니3집 수록곡 'Star'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전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이달의 소녀 'Star'는 북미 라디오차트 집계 '미디어베이스' 톱 40(1월30일~2월6일)에서 1282의 스핀기록과 함께 33위를 기록한 데 이어, 아이하트라디오 '모스트 리퀘스티드 라이브'(iHeartRadio's 'Most Requested Live')에서도 최다 신청곡 1위를 기록하는 등 3주째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주간 미국 내 160개의 메인스트림 라디오 방송 횟수 집계차트인 빌보드 팝송 에어플레이 차트(Billboard's Pop Airplay chart, 1월29일~2월4일)에서도 플레이수 36.5%의 증가율과 함께 37위로 랭크되는 모습을 보였다.
이러한 기록은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 활동 이후 최근까지 거듭 이어지고 있는 현지 프로모션과 함께, 미주지역을 중심으로 점차 이달의 소녀 인지도가 넓어지고 있음을 뜻하는 바로 보여 관심을 끈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이달의 소녀는 'Star'로 블랙핑크에 이어 미국 라디오에서 히트곡 반열에 오른 유일한 걸그룹이다. 미국 라디오에서는 언제나 업계에서 가장 성공한 스타들의 곡들만 들리곤 했기 때문에 진입 장벽이 가장 높은 매체 중 하나다. 그렇기 때문에 그룹 또는 솔로 아티스트가 빌보드 팝송 에어플레이 차트에 진입하게 되면, 한 번쯤은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라고 극찬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