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군 공백을 마무리하고 새롭게 출발하는 14년차 샤이니의 매력과 포부를 볼 수 있는 단발성 예능이 tvN 채널로 펼쳐진다.
5일 tvN 측은 리얼예능 '샤이니의 스타트업-빛돌기획'이 오는 24일 밤 11시50분 방영된다고 전했다.
1부작 구성의 ‘샤이니의 스타트업 - 빛돌기획’은 오는 22일 정규7집 ‘Don’t Call Me’로 돌아올 샤이니의 모습을 새롭게 조명하는 콘텐츠다.
특히 멤버들의 직접 기획참여와 함께 지금껏 보지 못한 미공개 매력부터 과거의 추억, 신곡 무대 등을 직접 보여주는 등 온유, 키, 민호, 태민 등 4인의 색다른 매력 포인트와 다채로운 재미가 펼쳐질 것으로 예고돼 관심을 끈다.

샤이니 멤버들은 티저영상을 통해 "‘샤이니만 나오는 거야?’라는 생각조차 없이 (시청자들이) 재밌어서 봤으면 좋겠다(키)", "뭔가 집중할 수 있게 만들어주시면 할 수 있다(온유)", "유튜버들과 컬래버가 잘 맞는 것 같다(태민)", "솔직히 자신있다(민호)" 라고 말했다.
제작진은 “‘샤이니의 스타트업 – 빛돌기획’에서는 신선한 시선과 구성으로 데뷔 14년 차를 맞이한 샤이니 멤버들의 색다른 매력을 보여드리고자 한다. 멤버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만큼 회의부터 끊임없는 웃음과 아이디어가 터져나왔다”고 소개하며 “샤이니가 시청자 분들께 보여드리고 싶은 진짜 모습은 어떤 것인지,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tvN ‘샤이니의 스타트업 - 빛돌기획’은 오는 24일 밤 11시50분에 방영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