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M, '바른연애 길잡이' OST 가창자 참여…내달 6일 흑백사진 리메이크 발표

[RPM9 박동선기자] KCM이 새로운 감성을 더한 대표곡 '흑백사진' 리메이크와 함께 웹툰 ‘바른연애 길잡이’의 분위기를 이끈다.

29일 TOON STUDIO와 느을은 KCM이 참여한 ‘바른연애 길잡이’ 컬래버레이션 OST 여덟 번째 신곡 '흑백사진(2021)'이 내달 6일 발표된다고 전했다.

'흑백사진(2021)'은 국민적인 사랑을 받았떤 2004년 KCM 데뷔 앨범 ‘Beautiful Mind(뷰티풀 마인드)’ 타이틀곡의 신규 버전이다.

사진=이미지나인컴즈 제공
사진=이미지나인컴즈 제공

이번 리메이크는 김준수(XIA), 적재, 로꼬(Loco), 하이라이트 양요섭, 2F(이프) 신용재, 10CM(십센치), 허각 등 앞선 OST 주자들의 곡과 마찬가지로 서브 주인공 ‘유별’과 ‘재윤’ 등 웹툰 속 캐릭터들의 로맨스 컬러를 몰입감있게 전하는 바가 될 전망이다.

또한 데뷔곡 당시의 순수함과 함께, 18년차 발라더 KCM의 성숙한 감성을 새롭게 바라보는 계기가 될 것으로도 보여 관심을 끈다.

한편 ‘바른연애 길잡이(작가 남수)’는 계획된 생활대로 삶을 살아가던 여자 주인공 ‘바름’이 캠퍼스 생활 속에 꽃피는 로맨스를 경험하며 틀을 깨고 다른 세상을 마주하는 내용의 인기 네이버웹툰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