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Star' 美 '미디어베이스 톱 40' 진입 성공…3주 연속 50위권 이어 쾌거

[RPM9 박동선기자] 이달의 소녀(LOONA)가 지닌 글로벌 입지가 꾸준히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27일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측은 최근 글로벌 차트 결과들을 인용, 이달의 소녀가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의 수록곡 'Star'(스타)로 북미 라디오채널 집계 '미디어베이스 톱 40'에 진입했다고 전했다.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이번 기록은 최근 3주 연속 50위권에 안착하고 있던 바에 이어지는 결과로, 특히 방탄소년단, 몬스타엑스, 블랙핑크에 이어 해당차트 진입한 아티스트로서의 이력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이는 '아이하트라디오'(iHeartRadio)'  '모스트 리퀘스티드 라이브'(Most Requested Live) 1위 기록에서 보듯 기존 인지도 위에 팬덤 오빛을 비롯한 글로벌 대중이 이달의 소녀에 대해 꾸준히 관심을 보낸 결과로서, 향후 이달의 소녀 글로벌 행보에 보다 탄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자료=미디어베이스 캡처
자료=미디어베이스 캡처

'아이하트라디오 더 바이브'(iHeartRadio THE VIBE)의 프로듀서 비타 머피(Beata Murphy)는 "미국에서 이달의 소녀가 이러한 빠른 성과를 이루어 내는 것을 볼 수 있어 기쁘다."라면서 "이 재능 많은 소녀들이 앞으로 어떤 환상적인 일들을 이루어 낼지, 그리고 어떤 음악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라고 평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