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앱5.0 전면개편…333색 비주얼 큐레이션 '뮤직컬러' 적용

[RPM9 박동선기자] 뮤직플랫폼 지니가 음악은 물론 UI 측면에서도 개인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며 한층 더 가깝게 다가선다.

15일 지니뮤직(대표 조훈)은 금일 플랫폼 지니 5.0버전을 론칭했다고 전했다.

사진=지니뮤직 제공
사진=지니뮤직 제공

론칭된 지니 5.0버전은 독일 iF디자인어워드 2020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수상한 지니 BI와 미니멀리즘 기반의 직관적 UI로 구성된다.

사진=지니뮤직 제공
사진=지니뮤직 제공

특히 ‘뮤직’, ‘TV’, ‘DJ’탭 등 서비스 영역의 선택구분을 단순화시킴과 동시에, ‘Play Your Color’이라는 캠페인 슬로건 아래 펼쳐지는 333가지 컬러 매칭 뮤직 큐레이션 ‘For You’ 서비스를 적용함으로써 음악대중의 다양한 감각을 충족시켜 나가는 새로운 시도를 펼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사진=지니뮤직 제공
사진=지니뮤직 제공

조훈 지니뮤직 대표는 “지니 5.0은 업계 최초로 음악적 취향을 컬러로 표현하여 추천 공유함으로써 재미적 요소를 배가하였고 UI를 직관적이고 단순화 하여 앱을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며 “글로벌 최고 수준으로 앱을 개편한 만큼 앞으로 콘텐츠 측면에서도 더욱 풍부한 내용들을 제공하여 고객들께 즐거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사진=지니뮤직 제공
사진=지니뮤직 제공

한편 지니뮤직은 지니앱 5.0 개편을 맞아 다양한 실력파 아티스트들과 ‘컬러 라이브’를 진행, 지니 공식 SNS 채널에 릴레이 형식으로 업로드할 예정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