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뮤직플랫폼 지니가 음악은 물론 UI 측면에서도 개인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며 한층 더 가깝게 다가선다.
15일 지니뮤직(대표 조훈)은 금일 플랫폼 지니 5.0버전을 론칭했다고 전했다.

론칭된 지니 5.0버전은 독일 iF디자인어워드 2020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수상한 지니 BI와 미니멀리즘 기반의 직관적 UI로 구성된다.

특히 ‘뮤직’, ‘TV’, ‘DJ’탭 등 서비스 영역의 선택구분을 단순화시킴과 동시에, ‘Play Your Color’이라는 캠페인 슬로건 아래 펼쳐지는 333가지 컬러 매칭 뮤직 큐레이션 ‘For You’ 서비스를 적용함으로써 음악대중의 다양한 감각을 충족시켜 나가는 새로운 시도를 펼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조훈 지니뮤직 대표는 “지니 5.0은 업계 최초로 음악적 취향을 컬러로 표현하여 추천 공유함으로써 재미적 요소를 배가하였고 UI를 직관적이고 단순화 하여 앱을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며 “글로벌 최고 수준으로 앱을 개편한 만큼 앞으로 콘텐츠 측면에서도 더욱 풍부한 내용들을 제공하여 고객들께 즐거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니뮤직은 지니앱 5.0 개편을 맞아 다양한 실력파 아티스트들과 ‘컬러 라이브’를 진행, 지니 공식 SNS 채널에 릴레이 형식으로 업로드할 예정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