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듬파워 행주, 보이비, 지구인이 드디어 해냈다. 이들의 끊임없는 도전이 결국 리듬파워의 우승파워를 만들어냈다.
리듬파워 지구인과 행주, 보이비는 ‘쇼미더머니’에 연이어 도전하며 끊임없이 ‘쇼미’의 문을 두드렸다.
행주는 ‘쇼미더머니4’에 출연했지만 탈락의 고배를 마셨고, 리듬파워 멤버 보이비는 ‘쇼미더머니5’에서 ‘호랑나비’로 음원차트를 휩쓸었지만, 탈락했다. 행주는 ‘쇼미더머니6’ 예선 현장에서 지구인이 가사 실수로 1차 탈락하는 걸 보고 충동적으로 현장 지원했지만 결국 파이널까지 진출 우승까지 차지했다.
행주는 ‘쇼미더머니6’ 예선 현장에서 “'쇼미4' 탈락 이후 내 자존심이 너무 상했다. 자존심을 상한 걸로 계속 저를 압박했다. 1~2년 하다 보니 많이 안 좋아졌다. 병원을 갔는데 실명 위험이 있고 난치병이라고 하더라. '쇼미6'에서는 눈이 안보이고 어지럽던 것도 뒷전으로 미루고 신났던 것이 컸다. 오히려 즐겁게 부딪혀 보려고 한다. 그러면 아마 완치되지 않을까”라며 심경을 전했다.
리듬파워 멤버 지구인은 행주의 활약에 매회 뜨거운 응원을 보냈다. 지구인은 탈락 이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안녕하세요 탈락파워의 멤버 지구인입니다. 저는 팀에서 1차를 맡고 있습니다”라며 셀프 디스를 하면서도 행주에게 힘을 실었다.
또한 보이비와 지구인은 마지막 파이널 무대에 참석하며 그의 파이널 무대를 함께했다. 지구인은 행주의 우승 직후 “내 친구 우승”이라며 현장 영상을 공개했다. 행주는 지구인에 다가오며 “리듬파워”라고 외쳤다.
행주는 우승소감으로 "제 친구들 리듬파워, 이 친구들이랑 더 멋있고 더 잘 되기 위해 여기 나온 거다. 얼굴을 보니 눈물이 난다"고 말해 리듬파워의 위력을 다시금 증명했다.
박효민 기자 (rpm9en@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