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신도시 인프라 누린다! ‘신동탄 SK뷰파크 3차’ 후광효과 기대

최근 ‘신동시 옆동네’의 부동산 시장이 뜨겁다.
 
이곳은 대형 신도시와 맞닿아 탄탄한 기반시설, 교통,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어 신도시의 편리한 생활권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더불어 향후 신도시 내에서 조성 중인 각종 개발 사업이 완료될 경우 이에 대한 후광효과도 기대할만하다. 이 때문에 수요자들은 신도시와 인접한 지역으로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신도시의 희소가치가 높아지면서 내 집 마련에 나서는 수요자들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며 “신도시와 인접한 지역의 경우 신도시의 생활권을 누리면서 가격경쟁력까지 갖춰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신도시 후광효과로 인근 신규 아파트가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SK건설이 오는 9월 ‘신동탄 SK뷰파크 3차’를 공급한다고 밝혀 눈길을 끈다.
 
이 아파트는 경기 화성시 기산1지구에 공급되는 SK건설의 첫 뉴스테이 단지. 지하 2층 ~ 지상 23층, 13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086가구의 중소형 대단지로 구성된다.
 
단지는 동탄1신도시 인근에 위치해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수원 영통 생활 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편리한 생활이 보장될 것으로 보인다. 인근에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삼성디지털시티 등이 있어 출퇴근하기 수월해 직장인들의 수요도 많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초, 중, 고등학교가 가까이 있어 자녀가 있는 학부모들의 높은 선호를 이끌어 낼 것으로 전망된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단지는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 동탄~수원간 도로가 인접해 있다. 여기에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는 2021년 개통을 계획하고 있고, 인덕원∼수원 복선전철도 들어선다. 광역 교통망을 이용한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할 전망이다.
 
더불어 SK건설은 입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주거 서비스도 제공한다. SK그룹 연계 카드혜택, SK 텔레콤 IOT서비스, SK 와이파이 서비스 등 SK그룹과 관련 있는 서비스와 그 외 차별화된 주거 서비스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방문 세차 및 차량점검, 입주민 프리렌탈 서비스(공구류 및 자전거20대 등 무료대여), 이사지원 서비스(입주지정기간에 한함) 등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편, ‘신동탄 SK뷰파크 3차’는 뉴스테이 단지로 입주자는 최소 8년동안 보증금 인상 없이, 거주가 가능하며, 취득세와 재산세도 낼 필요가 없다. 청약 시에는 청약자격 제한이 없고, 청약통장도 필요 없다.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능동 1065-3에 위치한다.
 
박형준 기자 (phj@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