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날 창업 시장은 옛날처럼 정년퇴직을 앞두거나 퇴직 후 준비하던 창업과 다르게 젊은 세대부터 시작해 자기만의 사업체 혹은 매장을 오픈하기를 바라는 인구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이 가운데 시즌아이PC방은 PC방 창업을 비롯한 일반 업종에서 창업 전 체크해야할 항목에 대해 공개했다.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창업 전 경쟁사 혹은 경쟁 점포를 파악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 창업은 혼자서 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애석하게도 동종업계 창업주들은 벌써 많은 곳에 분포하고 있다.
경쟁 점포를 우선 파악해야 하는 이유는 타 점포와의 차별성을 생각해 내세울 수 있고, 새로운 아이템을 개발할 수도 있다.
매장에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요즘은 SNS가 발달함에 따라서 경쟁사가 현재 어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지, 어떤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지를 쉽게 알아볼 수 있어 SNS를 꾸준하게 활용하는 게 중요하다.
또 경쟁 점포를 방문해본 지인들이나 인터넷 후기들을 참고하여 어떤 점을 본받아야 하는지를 체크하는 것도 중요한 요소이다.
프랜차이즈창업을 생각하고 있다면 프랜차이즈 본사를 방문하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다. 프랜차이즈에서 해 주는 지원이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는 게 중요하다.
시즌아이PC방 관계자는 “창업을 준비하는데 있어 혼자서 알아보고 결정하는 것보다는 주변의 도움을 받는 게 훨씬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며 “PC방 창업 시장은 개인 보다 프랜차이즈를 통해 컨설팅을 받는 게 좀 더 진입장벽을 낮춰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rpm9@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