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에듀윌, 공시력 테스트 오픈…‘예상 합격 점수’ 예측

올해 국가직 9급 필기시험 합격점 90점 예측

발행일 : 2023-04-07 10:50:00
에듀윌, 공시력 테스트 오픈…‘예상 합격 점수’ 예측

오는 8일 국가직 9급 공무원 필기시험이 치러지는 가운데, 에듀윌이 합격 점수를 예측하면서 수험생들이 내년 시험 합격 가능성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놨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올해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의 합격 점수를 예측해주고, 2024년 공시 합격 가능성과 준비기간을 미리 확인해보는 ‘공시력(공무원시험능력) 테스트’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에듀윌의 공시력 테스트는 1년 안에 공무원 시험에 합격할 가능성과 예상 준비기간을 안내해 준다. 간편하게 참여해 볼 수 있는 테스트로 공무원 수험준비 전 본인의 실력을 체크해 볼 수 있다.

공시력 테스트에는 공무원시험 필수 과목인 국어, 영어와 한국사로 구성된 15문제가 주어진다. 맞은 정답 개수에 따라 합격 가능성을 40~100%까지 제시하고, 시험 준비 기간도 최소 5개월에서 1년으로 예측해 준다. 4개 이하는 ‘공린이’, 14개 이상은 ‘곧무원’ 등 센스있는 타이틀과 코멘트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에듀윌 공무원 합격전략 연구소는 이번 국가직 9급 공무원 필기시험의 합격 가능 점수를 90점으로 예측했다. 난이도가 작년과 비슷할 경우 일반행정 전국모집과 수도권모집 기준이다.

국가직 9급 기술직의 경우 평균 난이도를 기록한다면 일반기계와 전기, 일반농업, 조경 직렬은 85점, 화공 및 산림자원, 건축 직렬은 80점 초반의 점수가 합격선으로 예측됐다.

에듀윌 공무원 관계자는 “수험생들이 자신의 수준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시험 준비기간에 대한 구체적인 목표를 잡아야 합격 가능성이 더욱 높아진다”며 “합격 가능 점수를 먼저 파악한 후 이번 공시력 테스트를 통해 공무원 시험 공통과목의 주요 문제 유형을 경험해 본다면 본격 수험 준비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