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
- 색채심리학으로 보는 ‘인사이드 아웃 2’
-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 2(Inside Out 2)>를 색채심리학으로 보면, 감정을 캐릭터로 만들어 분리함과 동시에 색으로 분석하고 시각화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기존의 감정에 일차색과
- 천상욱 기자2024.06.28
-
- ‘인사이드 아웃 2’로 살펴보는 착한아이 콤플렉스
- 월트 디즈니 픽처스,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제작 <인사이드 아웃 2(Inside Out 2)>는 인간 내부의 감정을 각각의 캐릭터로 구현한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이번 작품에서 주인공인 라일리의 가장 큰 성장은
- 천상욱 기자2024.06.28
-
- 영화 ‘탐정 말로’ 이익을 쫓아 움직이는 사람 vs. 명분에 따라 움직이는 사람
- 닐 조단 감독의 <탐정 말로(Marlowe)>는 사건을 중심으로 관람할 수도 있고, 그 안에 있는 인물의 심리를 추적하며 볼 수도 있다. 심리에 더 중점을 둘 경우, 영화 속 인물들은 이익과 명분 중 하나에 각각 편
- 천상욱 기자2024.03.18
-
- 영화 ‘천왕봉’ 원칙으로 정해놓은 규칙과 실질적인 현실의 괴리 사이에서! (제26회 한예종 영화과 졸업영화제 상영작)
- 김재우 감독의 <천왕봉(CheonWangBong Peak)>은 제26회 한예종 영화과 졸업영화제(Karts 26th Graduation Film Festival) 영상원 추천작이다. 이번 영화제는 충무로 대한극장에서 2024년 2월 22일부터 27일까
- 천상욱 기자2024.02.19
-
- 영화 ‘산소난민’ 공통적인 정서가 시각적으로 표현될 때의 몰입감 (제26회 한예종 영화과 졸업영화제 상영작)
- 김재우 감독의 <산소난민(Oxygen Refugee)>은 제26회 한예종 영화과 졸업영화제(Karts 26th Graduation Film Festival) 상영작이다. 이번 영화제는 2024년 2월 22일부터 27일까지 충무로 대한극장에서 진행된
- 천상욱 기자2024.02.19
-
- [ET-ENT 영화] ‘대무가’ 서지유의 연기력과 절제력! 반전을 꾀하며, 스토리텔링의 중심과 균형을 잡는다!
- 이한종 감독의 <대무가(DAEMUGA)>에서 서지유(정윤희 역)는 스토리텔링의 키를 잡고 반전을 꾀하는 인물이다. 뮤지컬, 연극 무대에서 이미 주연으로 활약하고 있지만, 스크린에서 신선한 서지유는 저 배우가
- 천상욱 기자2022.10.09
-
- [ET-ENT 영화] ‘문폴’ 지구 밖에서 SF 영화, 지구 안에서는 스케일 다른 재난 영화
-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의 <문폴(Moonfall)>은 궤도를 이탈한 달이 지구와 충돌하는 이야기를 다룬 SF 영화이다. 지구 밖에서 보면 달과 지구 충돌을 다룬 SF 영화이지만, 지구 안에서 보면 중력 파괴가 어떤 재
- 천상욱 기자2022.03.14
-
- [ET-ENT 영화] ‘축복의 집’ 리얼리티를 추구하는 카메라의 시선, 현재에 초점을 맞춘 정서
- 박희권 감독의 <축복의 집(Dust and Ashes)>에서 영화적 판타지보다 리얼리티를 추구하는 카메라의 시선은, 현재에 초점을 맞춘 영화 전반의 정서와 일맥상통한다. 어두운 화면 속 검정은 다른 색과의 화학적
- 천상욱 기자2022.02.12
-
- [ET-ENT 영화] ‘1975 킬링필드, 푸난’ 색채심리학으로 살펴본 애니메이션의 정서
- 드니 도 감독의 <1975 킬링필드, 푸난(Funan)>은 1975년,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이 공산주의 무장단체 크메르 루주에 의해 장악됐던 때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1975 킬링필드, 푸난>은 정말 마음
- 천상욱 기자2022.01.19
-
- [ET-ENT 영화] ‘미드나이트’ 진기주의 표정 연기! 감각적으로 해낸 것일까? 똑똑한 해석과 치열한 연습으로 이뤄낸 연기력일까?
- 권오승 감독의 <미드나이트>는 소리를 들을 수 없는 목격자 경미(진기주 분)가 연쇄살인마의 타깃이 되면서 펼쳐지는 추격전, 극강의 음소거 추격 스릴러 영화이다. 독립영화 같은 명쾌하고 직선적인 플롯에
- 천상욱 기자2021.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