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KB국민은행, '디폴트옵션 옵트인'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발행일 : 2023-04-03 10:48:01


'스타벅스 음료교환권' 지급…'삼성전자 갤럭시북3' 등 추첨 증정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오는 7월 말까지 디폴트옵션 옵트인(직접 운용) 고객 대상 '연금아, 나 지금 되게 신나! KB옵트인 할 생각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디폴트옵션은 퇴직연금 DC·IRP 가입자의 운용지시가 없을 경우 사전에 정해 놓은 상품으로 적립금을 운용하는 제도를 말한다. 이와 다르게 옵트인(직접 운용)은 기존에 디폴트옵션으로 적립금을 운용하고 있지 않은 DC·IRP 가입자가 디폴트옵션 상품으로 즉시 운용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이벤트는 KB국민은행 디폴트옵션 저위험·중위험·고위험 상품 중 100만원 이상 옵트인을 통해 매수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음료 교환권을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대상 고객 중 108명을 추첨해 ▲삼성전자 갤럭시북3 360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150만원 ▲애플 워치 시리즈8 등 경품도 증정한다. 당첨 결과는 오는 8월 16일 KB국민은행 공식 홈페이지와 스타뱅킹에서 확인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옵트인은 디폴트옵션 상품을 바로 매수할 수 있는 제도로써 대기 기간없이 디폴트옵션 상품으로 연금 자산을 운용할 수 있다"며, "이번 이벤트가 고객들의 옵트인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안정적 노후대비에도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KB스타뱅킹, 전국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정환 기자 admor75@etnews.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