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유통

GS리테일,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개최 협력

정원박람회 조직위 업무협약 체결…GS샵·GS25등 적극 지원

발행일 : 2023-03-31 10:40:00
지난 30일 GS리테일과 정원박람회 조직위는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좌측 세 번째) GS리테일 정재형 전무, (좌측 네 번째) 천제영 조직위 사무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지난 30일 GS리테일과 정원박람회 조직위는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좌측 세 번째) GS리테일 정재형 전무, (좌측 네 번째) 천제영 조직위 사무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

GS리테일은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열리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이하 ‘정원박람회 조직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박람회 일정이 포함된 여행상품을 판매하는 등 박람회 흥행을 위한 전폭적 지원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세계 5대 연안습지인 순천만을 중심으로 세계 각국의 정원과 문화를 함께 선보이는 친환경 생태박람회다. 지난 2013년에 이어 10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순천만 국가 정원, 순천만 습지, 도심 등 3개 권역에서 진행된다.

우선 GS리테일과 정원박람회 조직위는 지난 3월 30일 오후 2시 순천정원박람회장에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적인 개최와 GS리테일의 ESG 경영을 위해 상호 협력을 약속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GS리테일 정재형 편의점사업부장과 천제영 정원박람회 조직위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GS리테일은 공식 온라인 채널에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홍보하고 박람회 운영자 및 자원봉사자를 위한 현물을 지원하며 박람회가 열리는 권역 내 230개 GS25 편의점을 통해 관람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약속했다.

정원박람회 조직위는 GS리테일 임직원의 정원박람회 방문을 위한 행정 지원으로 만족도를 높이고 GS리테일 홍보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더불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TV홈쇼핑 GS샵은 개막일인 4월 1일 에 맞춰 남도여행상품을 방송한다. 남도여행상품은 GS샵과 모두투어, 전라남도가 함께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포함해 기획한 1박 2일 여행상품이다. 선암사, 오동도, 이순신 광장 등 순천과 여수 주요 관광지를 돌아보고 순천 꼬막정식과 같은 지역 대표 음식을 맛보는 미식 체험으로 짜임새 있게 구성했다. 무엇보다 숙소를 전 객실 오션뷰인 여수 디오션 호텔로 준비해 남해의 절경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GS리테일 정재형 편의점사업부장은 “2013년 박람회에 국내외 440만 명의 관광객이 다녀간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올해는 더 많은 관광객이 방문해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GS리테일이 최선을 다해 돕겠다”라고 말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