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KB손해보험, '런런챌린지' 2기 성장발표회 진행​

발행일 : 2023-01-16 14:40:00
KB손해보험, '런런챌린지' 2기 성장발표회 진행​

KB손해보험은 지난 13일 오후,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기술교육 지원을 통해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의 안정적인 자립을 돕는 ‘런런챌린지(Run, Learn, Challenge)’ 2기 성장발표회를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홀트아동복지회 빌딩에서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런런챌린지’ 2기 성장발표회에서는 자립준비청년들이 각 영역에서 기술 교육을 통해 이룬 자격증 취득, 취업, 공모전 입상 등의 성과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작년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 간 진행된 ‘런런챌린지’ 2기 활동을 통해 총 7명의 자립준비청년들이 IT, 제과제빵, 공인중개사, 디자인 등의 기술교육 분야에서 안정적인 자립을 이뤄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런런챌린지와 같이 뜻 깊은 활동에 함께하여 기쁘다"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자립 의지를 갖고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는 ‘런런챌린지’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런런챌린지’는 KB손해보험이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와 사회적 기업 브라더스키퍼가 함께 시설 퇴소 후 홀로 서야 하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홀로서기를 위한 기술교육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KB손해보험은 기술교육분야에 10개월 간 인당 최대 800만원을 지원했으며, 단순 지원을 넘어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자아존중감 신장 및 의사소통 교육 등을 함께 함으로써 건강한 홀로서기를 돕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도록 지원했다. 더불어 주기적인 정서지원 멘토링 활동과 심리상담을 통해 기술교육 과정 중 발생되는 어려운 상황 해결을 지원하고 기술 전문 교육을 완수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 했다.​

이는 단기적으로 해결이 불가능한 사회문제를 지속적으로 노력하려는 사회적 책임을 담은 KB손해보험만의 차별화된 ESG 경영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

한편, 올해 3년째를 맞이하는 ‘런런챌린지’는 3기 참여자를 오는 1월 말부터 모집할 예정이다. 총 20명의 자립준비청년을 선발하여 기술교육과 생계비, 자립 역량 강화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상세내용은 추후 홀트아동복지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