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모터스포츠

올해 ‘포뮬러 E 서울대회’에 유럽기업도 함께 뛴다

발행일 : 2022-01-16 22:52:55
올해 ‘포뮬러 E 서울대회’에 유럽기업도 함께 뛴다

올해 8월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열리는 순수 전기차 경주대회인 포뮬러 E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유럽기업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한다.

포뮬러 E 코리아는 지난 13일 주한유럽상공회의소(ECCK)와 업무협약을 맺고 ‘포뮬러 E 서울대회’ 성공을 위해 양측이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전날 오후 열린 협약식에는 포뮬러 E 코리아 문재식 회장, 정주원 대표, 디어크 루카트 ECCK 회장, 크리스토프 하이더 사무총장과 수입자동차협회, 유럽자동차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ECCK 회원사들에 대한 행사 소개 ▲공동사업 발굴·진행 ▲행사 자료 및 정보의 공유 ▲사전 기획·조사·제안업무 등에서 협력한다.

포뮬러 E는 내연기관을 장착한 F1과 달리 전기모터와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저소음·친환경 대회로 세계인의 환영받고 있다. 지난해 시청자는 4억 명으로 전용 경기장이 아닌 뉴욕, 베를린, 런던 등 도심 복판에서 열릴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2014년 시작한 포뮬러 E는 벤츠, 포르쉐, 아우디, BMW 등의 전기차들이 세계 주요 도시를 돌며 레이스를 펼친다. 서울대회는 2021~2022시즌 최종전으로, 우승팀을 가릴 결승전 역할을 할 전망이다.

올해 1월 취임한 정주원 대표는 “포뮬러 E 서울대회는 ECCK와 협력으로 전기차 대중화와 친환경 기업 활동이 주목받는 초대형 글로벌 페스티벌이 될 전망”이라며 “ESG 경영을 하는 기업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도 확대하는 등 놀랄만한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