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미엄 향기 브랜드 '탐니크(TAMNIQ)'가 베트남 시장 진출을 확정하고,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선다.
탐니크는 자극적이거나 인위적인 향기 대신 각자의 본연의 향을 살리는 감각적인 향기를 선사하고 있는 브랜드로, 지난 대만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성과를 기반으로 이번 베트남 수출을 본격화했다.
앞서 대만에 첫 수출된 이후,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재구매율과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동남아시아에서 신흥 향기 시장인 베트남으로의 수출을 확대하게 됐다.
이에 베트남 시장에서도 탐니크는 바르는 크림타입의 고체향수, 고보습 퍼퓸 바디워시·바디로션, 풍성하고 고급스러운 오드퍼퓸 등 다양한 제품 라인을 운영하고 일상 속 향기 경험을 제안할 계획이다.
특히 탐니크의 고체향수와 바디라인은 은은한 잔향과 감각적인 향의 밸런스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고체향수는 휴대가 간편하고, 피부에 부드럽게 녹아 자연스러운 살냄새처럼 스며드는 것이 특징이며, 바디워시와 바디로션은 세정과 보습, 향 지속력까지 모두 갖춘 퍼퓸 라인으로 일상 속 향기 루틴을 완성한다.
탐니크 관계자는 “대만 시장에서의 긍정적인 반응을 통해 탐니크 향기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베트남 수출은 탐니크가 프리미엄 향기 브랜드로서 아시아 시장 전반으로 도약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향기로 기억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글로벌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임민지 기자 minzi56@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