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제2회 전국 중학교 영어듣기능력평가는 오는 9월 2일, 중학교 1학년을 시작으로 차례대로 진행된다. 영어듣기평가는 일부 학교에서 내신 성적에 직접 반영될 뿐만 아니라, 향후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어듣기평가 실력과도 직결되는 만큼 만점을 목표로 철저한 대비가 필수적이다.
이에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중등인강 밀크티중학이 영어듣기능력평가 만점 전략을 위한 '영듣평 풀서비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밀크T중학 '영어듣기능력평가 풀서비스'는 유형별 학습 강의, 빅데이터 기반 'AI 매일 Listening', 빈출 어휘 및 표현 암기, '오답 High 5' 집중 연습, 그리고 모의고사 풀이 등 5단계 학습 체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학생들이 내신과 향후 수능 영어 듣기까지 만점을 달성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실전적인 대비를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듣기 만점을 위한 마지막 부스터를 내기 위한 방법으로 △직전년도 기출 문제 풀이를 통한 유형 파악 △자투리 시간을 활용한 기출 음원 듣기 △영·듣·평 빈출 어휘 암기 등을 제안했다.
또한 시험 당일에는 △시험지 빠르게 훑어보기 △알아보기 쉬운 단어·기호 표시 △한 번만 들려주는 음원에 끝까지 집중하기 △빠른 정답 체크 후 다음 문제 준비하기 등 실전 전략까지 안내하며 학생들이 끝까지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밀크티중학 관계자는 “중학교 영어듣기평가는 단순히 내신 시험을 넘어, 수능까지 이어지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밀크티중학이 제공하는 영어듣기능력평가 풀서비스를 통해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만점을 달성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중학생인강 밀크티에서는 7일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무료 체험 신청만 해도 신청자 전원에게 밀크티 입시·학습 전략서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며, 자세한 내용은 밀크T중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임민지 기자 minzi56@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