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흉터치료, 피부 세포 구성 재배열이 핵심

여드름흉터치료, 피부 세포 구성 재배열이 핵심

사춘기 청소년들의 상징으로만 여겨졌던 여드름이 성인에서도 빈번하게 나타나고 있다. 성인여드름은 스트레스, 유전, 수면부족, 환경 등의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여름철은 피지 분비가 왕성해지는 시기로 이 증상이 나타나기 쉽다.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면서 모공이 막힐 가능성도 높기 때문이다.

이러한 여드름은 초기 대처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초기 대처를 미흡하게 하여 흉터를 남기기도 한다. 성인이 된 이후에도 얼굴에 남은 여드름흉터 때문에 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다. 따라서 올바른 치료가 선행되어야 한다.

여드름 흉터는 주로 화농성여드름에 의해 발생한다. 이 여드름은 붉은 구진성 여드름에서 더 발전되어 곪아버린 것으로 고름이 피부 표면 위로 올라와 끝이 노르스름하며 주변에 혈액이 몰려 선홍색을 띠는 것이 특징이다. 염증이 더 진행되면 결절이나 낭종이 생기게 된다. 화농성여드름은 회복 과정 중 색소 침착 형태의 자국 또는 움푹 패인 형태의 흉터를 남긴다.

이러한 흉터는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반영구적으로 남게 된다. 특히 회복 과정에서 피부 진피층에 손상이 있는 경우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다.

또 다른 형태인 좁쌀 여드름은 패인 흉터를 남기지 않는다. 다만 그대로 방치할 경우 화농성 여드름으로 발전하여 흉터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손으로 무리하게 짜낸다면 주변 피부 조직을 손상시켜 이차감염을 유발할 수도 있다.

여드름흉터치료는 피부를 구성하는 세포 중 불균등한 부분을 재배치하는 원리가 적용되어야 한다. 피부 세포 구성을 균등하게 하여 치료할 수 있다.

화접몽한의원광주점 배영준 원장은 "여드름흉터치료는 한 가지 시술의 단순한 방법만으로 이루어지기 어렵다."라며 "과증식된 부위와 패인 부위의 경계에 대한 파괴로 경계를 완만하게 하는 과정이 핵심"이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rpm9@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