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M '우리집', 新 콘텐츠 신드롬 형성중…커버·2차저작 등 그룹 재조명

[RPM9 박동선기자] 군백기(군복무 이행 공백)를 갖고 있는 2PM이 2015년 활동곡 '우리집'으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2PM 대표곡 '우리집'은 새로운 콘텐츠 신드롬을 불러일으키며 군백기 중인 2PM의 입지를 환기시키는데 한몫하고 있다.

과거 영상 다시보기 열풍 속에서 탄탄한 피지컬과 설레는 표정연기를 보인 준호를 향한 '우리집 준호' 수식어와 함께 꾸준히 실시간 댓글이 붙여지는가 하면, SBS NOW '습고리즘', MBCkpop '킬포장인', '오분순삭', JTBC Voyage '스타★봐야지', 원더케이 오리지널 등에서 보여지는 2차 저작물들이 탄생하면서 당시 팬들 뿐만 아니라, 현재의 일반대중에게도 2PM의 존재감과 관심은 꾸준히 지속되고 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여기에 트와이스 모모와 GOT7(갓세븐), 몬스타엑스 셔누, 빅톤 최병찬 등 수많은 아이돌스타들의 커버열풍도 이어지면서, 대중적인 집중도는 더욱 높아지는 모습이다.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지난 콘서트에서 펼친 '우리집' 무대를 고해상으로 릴리즈하고, 'I`m Your Man (Kor Ver.)', '하.니.뿐.' 공연 영상도 추가로 공개하는 등 2PM '우리집' 신드롬에 대한 적극적인 응답을 보이며 지속적인 2PM 신드롬을 유도하고 있다.

한편 2PM은 현재 국방의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순차적으로 입대해 2017년부터 활동 휴지기에 들어갔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