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Story] 다양한 메뉴로 상권 구애 받지 않는 '포차35구역'의 노하우

[창업Story] 다양한 메뉴로 상권 구애 받지 않는 '포차35구역'의 노하우

주점창업은 트렌드에 민감하기 때문에 주요 고객층을 비롯해 상권 등에 따라 서로 다른 결과를 낼 가능성이 높다. 주점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들은 고려한 상권 및 주요 고객층에 걸맞은 아이템을 찾아 시작하는 것이 유리하다.

젊은이들이 모여드는 대학가 상권에서는 이색적인 주점이 크게 주목을 얻지만 동네상권이나 오피스상권같이 소비자 연령대가 높은 곳에서는 안정적인 분위기의 매장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다. 창업전문가들은 어떤 상권에 입점해도 높은 매출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아이템이라면 입지 조건을 까다롭게 따지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초기 투자금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말한다.

많은 주점 업체 중 포차35구역은 가성비가 높은 메뉴라인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어떤 상권에 매장을 오픈하더라도 고객을 끌어 모을 수 있는 특징을 갖추고 있다. 엄격한 품질 검수를 통한 식재료와 특제소스를 각 가맹점에 공급하고 원팩 제품으로 일원화된 맛과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젊은 세대들부터 중 장년층 세대들까지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포차 특유의 편안함 분위기를 더하고 있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퀄리티 높은 요리안주와 편안하고 깔끔한 분위기 등 성공 3박자를 고루 갖춤으로써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며 “현재 운영하고 있는 가맹점들이 상권 및 매장규모에 구애 받지 않고 안정적인 매장운영에 나서고 있단 점만 봐도 그 저력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팀 (rpm9@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