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웨이브의 다채로운 콘텐츠로 5월을 채운다.
웨이브(Wavve)가 '먼슬리 웨이브' 영상을 통해 다채로운 5월 신작 라인업을 공개했다. 웨이브(Wavve)가 직접 기획, 제작한 오리지널 드라마를 비롯해 '가정의 달'을 맞아 독점 공개되는 가족 친화형 예능, 웃음사냥을 노리는 코믹 드라마, '다시보기 열풍'을 부를 예능 등이 새롭게 출격을 대기하고 있다.
■ 6500만 조회수 웹툰 원작 'ONE', 오리지널 드라마로 대망의 첫선
먼저 웨이브(Wavve)가 자신 있게 내놓는 오리지널 드라마로, 6500만 조회수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ONE'(연출&각색 이성태, 제작 커버넌트픽처스, 베리굿스튜디오, 체인징픽처스)이 5월 중 공개된다. 'ONE'은 과거의 아픈 상처를 가진 평범한 전학생 '의겸'과 그의 천부적인 싸움 재능을 이용해 복수하려는 '윤기'가 복면을 쓴 '하이스쿨히어로즈'를 결성해 일진을 비롯한 지역 학교의 폭력 카르텔을 부숴버리는 이야기. 드라마 '무빙'의 이정하와 '이두나!'의 주연 김도완이 각각 의겸과 윤기 역을 맡았으며,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는 새로운 K-액션물의 탄생을 알린다.
■ 오직 웨이브에서만 시청 가능, '랜선 육아왕', '갱스 오브 런던' 독점 공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공개되는 가족친화형 콘텐츠도 주목할 만하다. 5월 5일 어린이날 공개되는 '랜선육아왕 : 꽃꼬마 프로젝트'는 생애 첫 유치원 선생님이 된 '육아 초보' 황광희가 전 세계 '랜선 유모'들의 조언을 받들어 아이들을 키워나가는 아이&부모 성장 버라이어티다. '래니(Lan+Nanny, 온라인에서 연결 가능한 육아 고수)'들과 라이브 연결을 진행해 현실적인 해법과 공신력 있는 정보를 얻는 것은 물론, 아이들과 다양한 수업을 경험하며 커가는 과정을 관찰하게 된다. 육아 조언이 필요한 부모님들과 아이들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웨이브에서 독점 공개된다.
'갱스 오브 런던3' 또한 웨이브(Wavve)에서만 만날 수 있다. 런던 내 조직을 주름잡던 대부가 암살당한 뒤 벌어지는 이권 다툼을 그린 영국 느와르 액션 시리즈 '갱스 오브 런던'은 시즌1~2 전편이 웨이브(Wavve)에서 독점 공개된 데 이어, 지난 4월 28일에는 시즌3의 전체 에피소드가 모두 공개돼 '갱스 오브 런던' 마니아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자아내고 있다. 특히 '갱스 오브 런던3'는 황석희 번역가가 직접 번역을 맡아 느와르적 묘미를 더욱 끌어올렸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 코믹 지수 끌어올려~ '노무사 노무진' & '24시 헬스클럽', 지상파 드라마 신작
5월에는 지상파의 '코믹 드라마' 두 편이 연달아 출격하며 웃음사냥을 예고한다. 5월 30일 첫 공개되는 MBC '노무사 노무진'은 유령을 보는 노무사의 좌충우돌 노동 문제 해결기를 담은 코믹 판타지 활극. '믿고 보는 배우' 정경호가 주인공 노무진 역으로 맹활약을 예고하며, 설인아, 차학연, 탕준상, 경수진, 유선호 등이 출연한다.
이준영X정은지 주연의 KBS2 '24시 헬스클럽'은 4월 30일 첫 공개된 따끈따끈한 작품이다. 근성이 넘치는 '헬치광이' 관장 도현중이 근심이 과다한 '헬린이' 회원들의 인생을 파격 교정하며 펼쳐지는 두근두근 근성장(筋) 로맨스 드라마로, 전무후무한 '헬스 드라마'의 탄생을 알린다.
■ 예능도 볼거리 풍성!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4' & '티처스2'
5월 11일에는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4가 첫 공개된다. '태어난 김에 사는 남자' 기안84가 색다른 나라로 떠나 그곳의 일상을 살아보는 무계획 극사실주의 여행 프로그램으로, 시즌1 남미, 시즌2 인도, 시즌3 마다가스카르에 이어 시즌4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높고 험준한 산길이자 문명이 닿지 않은 고대의 길 '차마고도'를 여행한다. 기안84를 비롯해 시즌1~3에서 호흡을 맞춘 빠니보틀-이시언-덱스가 전원 합류해 기대감을 드높이고 있다.
5월 4일 공개되는 채널A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2'는 학부모와 학생 시청자 모두의 관심을 불러모으고 있다.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2'는 성적이 고민인 학생과 가족에게 대한민국 최고의 강사들이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에듀 버라이어티로, 시즌1 종영 후 7개월의 휴식 끝에 새롭게 돌아온다. 시즌1에서 활약한 '일타 강사 듀오' 정승제-조정식과 '교육 유튜버' 미미미누가 '멘토 군단'으로 재결합한 것은 물론, 22년 차 현직 국어교사 윤혜정이 새롭게 합류하며 새바람을 예고한다.
이밖에도 육성재X김지연 주연으로 첫 공개 직후부터 무서운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SBS '귀궁' 또한 웨이브에서 '인기 폭발' 스트리밍 중이다.
강미경 기자 (mkk94@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