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부품/용품

한국타이어, AMG 스피드웨이에 타이어 독점 공급

발행일 : 2018-08-23 17:43:56
한국타이어, AMG 스피드웨이에 타이어 독점 공급

한국타이어가 메르세데스-벤츠가 사용하는 ‘AMG 스피드웨이(AMG Speedway)’의 모든 차량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혁신적 R&D 기술 경쟁력 바탕으로 최상의 드라이빙 문화 구축에 앞장서고 있는 한국타이어는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세계 최초의 AMG 브랜드 적용 트랙인 AMG 스피드웨이에서 주행하는 모든 시승 차량에 타이어를 공급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타이어의 최첨단 기술력이 반영된 초고성능 타이어를 통해 AMG 모델의 파워트레인이 발휘하는 힘을 가감 없이 그대로 노면에 전달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레이싱 퍼포먼스와 감동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 AMG 스피드웨이에 타이어 독점 공급

이번에 독점 공급하는 타이어 제품은 세미 레이싱 타이어인 ‘벤투스 R-s4(Ventus R-s4)’, ‘벤투스 R-s3(Ventus R-s3)와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2(Ventus S1 evo2)’, ‘벤투스 S2 AS(Ventus S2 AS)’, ‘벤투스 S1 에보2 SUV(Ventus S1 evo2 SUV)’, ‘벤투스 V12 에보 2(Ventus V12 evo2)’ 등 총 6가지다.

벤투스 R-s4는 전문 레이싱 선수뿐만 아니라 일반 운전자도 스포츠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주행 성능을 발휘하는 레이싱 전용 타이어이며, 벤투스 S2 AS는 프리미엄 차량에 최적화된 타이어 접지 기술력을 통해 최상의 드라이빙 성능과 승차감을 동시에 제공하는 초고성능 타이어다. 또한 벤투스 S1 에보2는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 Deutsche Tourenwagen-Meisterschaft)에서도 검증된 초고성능 타이어로 완벽한 핸들링과 제동력 등 고속주행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

총 연장 4.3㎞ 길이의 트랙과 라운지, AMG 전용 피트 등으로 구성된 AMG 스피드웨이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뿐 아니라 메르세데스-벤츠 고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 등이 개최될 복합 드라이빙 문화 공간이다. 스포츠카 브랜드인 메르세데스-AMG 모델이 가진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메르세데스-벤츠 차량들이 가진 주행 안정성을 느낄 수 있는 경험의 장이 될 예정이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