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 생활문화

팔도약초누리, 건강 약초·차 효능 및 복용법 가이드 제공

발행일 : 2016-05-28 09:00:00
팔도약초누리, 건강 약초·차 효능 및 복용법 가이드 제공

한방 건강 쇼핑몰 팔도약초누리는 건강에 좋은 약초와 차의 효능과 먹는 방법을 기록한 가이드를 제공했다.

이 가이드는 고지혈증에 좋은 차와 위염에 좋은 차, 관절염에 좋은 차, 천식에 좋은 차와 만성피로에 좋은 차 등으로 구성돼 약초의 효능과 먹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가이드에 따르면 고지혈증에 좋은 약초 및 차는 구기자, 겨우살이, 당귀, 인진쑥, 칡(갈근) 등으로 혈액 내 지방성분 물질과 혈관 벽 염증, 심혈관계질환에 도움이 되며 피를 맑게 해주고 간 건강과 신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위염에 좋은 약초 및 차는 마실 수 있는 유근피(느릅나무뿌리껍질), 백출, 둥굴레 등으로 식도, 위장 염증과 소화, 속쓰림 등에 효과적이다. 유근피(느릅나무뿌리껍질은) 역시 위염에 도움이 된다.

관절염에 좋은 우슬, 두충, 오가피, 골담초 등은 간신을 보호해 무릎과 하체 골격, 근육을 튼튼하게 해주며 어혈을 풀어주고 연골, 관절염증에 도움이 된다. 당귀, 천궁, 숙지황과 함께 사용하면 몸에 순환을 돕는다.

천식에 좋은 도라지(길경), 맥문동, 수세미 등은 몸 면역력을 올려줄뿐더러 기관지에 작용해 폐, 기침 등에 도움이 된다. 어린이들 감기 예방과 몸 건강에 효과적이며 외에도 천식에 좋은 약초로 신이화, 창이자 등에 사용된다. 이들 약초는 어린아이들도 쉽게 섭취할 수 있다.

또 황기, 당귀, 복분자 등은 무력감, 피로, 땀, 잦은 회식으로 인한 간 손상 등에 효과가 있고 홍삼, 겨우살이, 갈근 등은 피로회복, 만성피로에 좋다.

팔도약초누리 관계자는 “이번 가이드를 통해 소개한 약초 및 차는 누구나 즐겨 먹을 수 있는 것들로 부족한 영양소를 안전하게 흡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진영 기자 (ljs@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