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 마니아 > 기타

GM 하이퍼 스트럿, 미국 유일의 프론트 서스펜션

발행일 : 2010-03-25 21:42:44

GM이 뷰익 라크로세의 프런트 서스펜션에 하이퍼 스트럿(HiPer Strut) 기술을 적용한다. 하이퍼 스트럿은 북미에서는 첫 선을 보이는 서스펜션 방식으로 적극적인 안정성은 물론 승차감까지 높여준다. 뷰익 라크로세 중에서도 CXC 트림에만 적용된다.

GM 하이퍼 스트럿, 미국 유일의 프론트 서스펜션

하이퍼 스트럿의 기본은 맥퍼슨 스트럿이다. 하지만 프런트 서스펜션의 성능을 높이기 위해 강성을 보강한 서브 프레임을 더하는 한편 듀얼 패스 마운팅을 추가했다. 서브 프레임은 하단 컨트롤 암과 볼트로 연결되고 스티어링의 너클과 스트럿도 독특한 디자인을 갖고 있다. 거기다 LSD가 장착되면 더욱 높은 수준의 핸들링이 구현된다.

GM 하이퍼 스트럿, 미국 유일의 프론트 서스펜션

라크로세는 앞바퀴굴림이 기본이기 때문에 급가속 시 토크 스티어가 발생할 확률이 높다. 하지만 하이퍼 스트럿을 장착한 CXS는 토크 스티어가 큰 폭으로 감소하고 주행 중 일어나는 타이어와 휠의 불균형도 최소화 된다. 이 때문에 스티어링의 반응성은 물론 피드백도 향상된다. 코너링 중에는 네거티브 캠버를 유지시켜주는 것도 장점이다. 하이퍼 스트럿이 적용된 라크로세 CXS는 일반 댐퍼와 18인치 휠 또는 전자식 댐핑과 19인치 휠 두 가지로 조합된다.

GM 하이퍼 스트럿, 미국 유일의 프론트 서스펜션

라크로세는 2010년형 캐딜락 SRX처럼 앞바퀴굴림이 기본, 옵션으로는 할덱스가 제공하는 AWD를 고를 수 있다. 이 AWD는 최대 85%의 토크를 리어 액슬에 집중할 수 있고 입실론 II 플랫폼으로 갈아타면서 섀시의 강성은 20%가 높아졌다.

모든 라크로세에는 트레일러 안정화 기능이 포함된 ESC가 기본으로 적용된다. 이 ESC는 포드 F-150과 닷지 램에 적용된 것과 비슷한 기능으로 트레일러을 끌고 갈 경우 앞뒤 흔들림이 발생하면 한 쪽에 제동을 걸어 밸런스를 유지시켜 준다. 이 ESC가 적용된 것은 GM 차로서는 라크로세가 처음이다.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